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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홍성군, 행정 혁신에 발벗고 나서.. 이미지
(보도자료) 홍성군, 행정 혁신에 발벗고 나서..
  • 작성자
  • 조회수402
  • 등록일2004-11-24 00:00:00
  • 내용 홍성군 행정 혁신에 발벗고 나서.. 홍성군이 급변하는 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민 만족을 위한 행정을 펼쳐나가 는 한편 그동안 관행적으로 내려오고 있는 불합리하고 부적절한 행정형태를 개선해 나가고 자 행정혁신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군은 지난 2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추한철 부군수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실·과 사업소 직속기관 읍·면 혁신업무담당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업무 담당자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추한철부군수로부터 지속적인 고객 지향적 혁신과 자기변화 노력을 가속 화하여 지방분권에 맞춰 전 직원의 혁신역량강화를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일 잘하는 홍성군 을 위한 행정혁신 세부추진계획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모임의 명칭을 결정하고 혁신업무담당자들은 혁신 필요성에 대하여 조직원 모두가 공감하 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전도사가 되기로 결의하고 기존의 지시와 획일적이고 계획적인 Top-down 방식에서 벗어나 직원상호간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Bottom-up 방식으로 추진하고자 혁신업무담당자 중심으로 실천가능하고 파급효과 가 큰 행정혁신 실천관제 6개분야 25개 사업을 우선 선정해 추진키로 했다. 선정내용을 살펴보면 ▲ 비품·시설물의 효율적 활용 관용차량 공무수행 표시 폐지 능률적 방식 운용으로 생산성 향상 등 “불필요한 일 버리기” ▲결재관행 및 보고형태 개선 효율적 인 회의문화 정착 예산회계 합리적 운영 등 “일하는 방식 개선” ▲ 혁신 토론방 및 자료방 설 치 공무원취미클럽 활성화 등 “유연하고 탄력적인 조직문화 창출” ▲ 지역혁신협의회 구성· 운영 산·학·연·관 교류협력 등 “참여와 수평적 협력” ▲ 조아이상 제안공모 우수시책 벤치마 킹 전자회의 시스템 구축 쓰레기 우수 분리자 포상제 등 “업무프로세스 개선” ▲ 고객편의 를 위한 민원실 환경개선 공직자 전화 친절도 개선 등 “고객서비스 제고” 등이다. 또한 군은 모든 고객이 변화된 모습을 체감할 수 있는 신뢰받는 조직으로 탈바꿈하고 잘못 된 관행을 반드시 고쳐나간다는 굳은 의지로 혁신업무담당자 토론회를 매월 개최하기로 했 다. 한편 군은 혁신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간기업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포스터 활용교육 (PBT)를 실시해 현관 화장실 구내식당 제1회의실 등에 포스터를 매주 정기적으로 교체 게 시해 직원들의 혁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해 혁신 아이디어를 창출할 계획 이며 아울러 군 홈페이지에 업무혁신방을 구축해 우수혁신사례·혁신관련도서 소개하고 전 직원 들의 혁신활동에 따라 혁신마일리지를 부여하여 개인 및 우수부서에 대해서는 해외연수 시 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혁신활동을 조직내 일상적 문화로 정착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 다. ꏚ문의 : 기획감사실 혁신분권담당(Tel 630-1765)
(보도자료) 홍성군, 행정 혁신에 발벗고 나서.. 이미지
(보도자료) 홍성군, 행정 혁신에 발벗고 나서..
  • 작성자
  • 조회수406
  • 등록일2004-11-24 00:00:00
  • 내용 홍성군 행정 혁신에 발벗고 나서.. 홍성군이 급변하는 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민 만족을 위한 행정을 펼쳐나가 는 한편 그동안 관행적으로 내려오고 있는 불합리하고 부적절한 행정형태를 개선해 나가고 자 행정혁신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군은 지난 24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추한철 부군수 기획감사실장을 비롯한 실·과 사업소 직속기관 읍·면 혁신업무담당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업무 담당자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추한철부군수로부터 지속적인 고객 지향적 혁신과 자기변화 노력을 가속 화하여 지방분권에 맞춰 전 직원의 혁신역량강화를 위한 군민과 함께하는 일 잘하는 홍성군 을 위한 행정혁신 세부추진계획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모임의 명칭을 결정하고 혁신업무담당자들은 혁신 필요성에 대하여 조직원 모두가 공감하 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전도사가 되기로 결의하고 기존의 지시와 획일적이고 계획적인 Top-down 방식에서 벗어나 직원상호간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Bottom-up 방식으로 추진하고자 혁신업무담당자 중심으로 실천가능하고 파급효과 가 큰 행정혁신 실천관제 6개분야 25개 사업을 우선 선정해 추진키로 했다. 선정내용을 살펴보면 ▲ 비품·시설물의 효율적 활용 관용차량 공무수행 표시 폐지 능률적 방식 운용으로 생산성 향상 등 “불필요한 일 버리기” ▲결재관행 및 보고형태 개선 효율적 인 회의문화 정착 예산회계 합리적 운영 등 “일하는 방식 개선” ▲ 혁신 토론방 및 자료방 설 치 공무원취미클럽 활성화 등 “유연하고 탄력적인 조직문화 창출” ▲ 지역혁신협의회 구성· 운영 산·학·연·관 교류협력 등 “참여와 수평적 협력” ▲ 조아이상 제안공모 우수시책 벤치마 킹 전자회의 시스템 구축 쓰레기 우수 분리자 포상제 등 “업무프로세스 개선” ▲ 고객편의 를 위한 민원실 환경개선 공직자 전화 친절도 개선 등 “고객서비스 제고” 등이다. 또한 군은 모든 고객이 변화된 모습을 체감할 수 있는 신뢰받는 조직으로 탈바꿈하고 잘못 된 관행을 반드시 고쳐나간다는 굳은 의지로 혁신업무담당자 토론회를 매월 개최하기로 했 다. 한편 군은 혁신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간기업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포스터 활용교육 (PBT)를 실시해 현관 화장실 구내식당 제1회의실 등에 포스터를 매주 정기적으로 교체 게 시해 직원들의 혁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해 혁신 아이디어를 창출할 계획 이며 아울러 군 홈페이지에 업무혁신방을 구축해 우수혁신사례·혁신관련도서 소개하고 전 직원 들의 혁신활동에 따라 혁신마일리지를 부여하여 개인 및 우수부서에 대해서는 해외연수 시 상 등 인센티브를 제공해 혁신활동을 조직내 일상적 문화로 정착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 다. ꏚ문의 : 기획감사실 혁신분권담당(Tel 630-1765)
(보도자료) 홍성군,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 위해 경주!! 이미지
(보도자료) 홍성군,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 위해 경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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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4-11-22 00:00:00
  • 내용 홍성군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 위해 경주!! -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군산하 전공직자 대상 전화 친절도 평가 - 홍성군은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군산하 전공직자를 대상으로 전화 친절도 평가 를 실시한다. 이번 전화친절도 평가는 11월 22일부터 12월 15일까지 혜전대학에 친절도 평가를 의뢰해 전화 받는 요령과 응대태도 등 14개 항목에 대해 1인당 1∼2회 평가하게된다. 군에 따르면 21세기는 다원화된 주민의 욕구분출로 많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통 신수단을 이용한 전화민원 상담이 증가 추세에 있어 각종 업무 처리시 친절·공정·성실한 근 무태도를 생활화해 고객감동을 줄 수 있는 행정을 전개하기 위해 평가를 실시한다. 한편 군은 지난 4월에도 자치행정과장 총괄하에 행정담당을 반장으로 자체평가단을 구성 전화 친절도 평가를 실시해 우수부서와 친절공무원에 대한 시상을 불친절공무원에게는 토 요일 숙직 등 페널티를 주었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행정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통한 "군민의 피부에 와 닿는 봉사 행 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분기별로 민원인 응대요령 및 전화응대 요령 등 공직자 친절 향 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자치행정과 행정담당(Tel 630 - 1232)
(보도자료) 홍성군,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 위해 경주!! 이미지
(보도자료) 홍성군,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 위해 경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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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4-11-22 00:00:00
  • 내용 홍성군 고품질 행정서비스 제공 위해 경주!! -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군산하 전공직자 대상 전화 친절도 평가 - 홍성군은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군산하 전공직자를 대상으로 전화 친절도 평가 를 실시한다. 이번 전화친절도 평가는 11월 22일부터 12월 15일까지 혜전대학에 친절도 평가를 의뢰해 전화 받는 요령과 응대태도 등 14개 항목에 대해 1인당 1∼2회 평가하게된다. 군에 따르면 21세기는 다원화된 주민의 욕구분출로 많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통 신수단을 이용한 전화민원 상담이 증가 추세에 있어 각종 업무 처리시 친절·공정·성실한 근 무태도를 생활화해 고객감동을 줄 수 있는 행정을 전개하기 위해 평가를 실시한다. 한편 군은 지난 4월에도 자치행정과장 총괄하에 행정담당을 반장으로 자체평가단을 구성 전화 친절도 평가를 실시해 우수부서와 친절공무원에 대한 시상을 불친절공무원에게는 토 요일 숙직 등 페널티를 주었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행정서비스의 질적 수준 향상을 통한 "군민의 피부에 와 닿는 봉사 행 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분기별로 민원인 응대요령 및 전화응대 요령 등 공직자 친절 향 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자치행정과 행정담당(Tel 630 - 1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