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인사말

농업정책과 아이콘이미지
안녕하십니까?
홍성군 농업정책과누리집을 찾아주신 농업인 및 네티즌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부서는 사람과 환경에 배려있는 농업, 좋은 먹거리가 생산-유통-소비될 수 있는 농업, 지속가능한 농업경영을 만들고자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정책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농업정책과 주요 업무를 말씀드리면 농지대장 관리, 농어민 수당 지원, 농어업회의소를 비롯한 농업인단체 지원 및 역량강화, 농업인 복지증진 업무와 식량작물 생산계획 및 고품질 농작물 생산대책 수립, 농업인력 증대를 위한 사업, 병충해 및 재해방지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4년 유기농업특구 지정 이후 한 차원 높은 유기농업 및 친환경농업 육성 지원사업을 통해 생산된 농산물이 적정한 가격에 소비될 수 있도록 유통 채널 관리, 농특산물 홍보 판촉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최근 안전한 먹거리 공급을 위해 초·중·고 학교급식과 유치원, 어린이집 공공급식을 지원함으로써 친환경 농산물 식재료 공급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 지역 푸드플랜 실현을 위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조성 등 농업의 사회적 역할도 내실있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홍성군은 유기농업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질 높은 농·특산물을 생산해 나아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많은 농업인과 농업에 관심 높은 네티즌 여러분도 성원해 주시고 또한 다양한 사업에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농업정책과장

장 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