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인사말

광천토굴새우젓 홍보전시관 바로가기
행정지원과 아이콘이미지
안녕하십니까?
홍성군 해양수산과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방문객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해양수산과는 바다에 대한 종합행정부서로서, 수산업·수산단체 육성, 어촌과 연안도시 활성화, 해양환경 보전, 해양안전 확보, 해양 레저관광 및 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자원의 개발과 보전을 통하여 어촌 지역의 활성화 및 수산 생태계의 자원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어업인의 안정적인 생산활동 보장 및 어촌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 공익직불제 지급, 귀어·귀촌 창업 지원, 시설현대화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고품질 수산물 가공·저장·유통체계 구축과 국내·외의 경쟁력 확보로 광천김·광천토굴새우젓 등 수산식품 산업을 홍성군의 대표 산업으로 만들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며,

바다와 연안 그리고 어촌을 어업인 뿐만 아니라 군민 여러분의 휴식 공간이자 명품 해양수산 레저 및 해양 관광지로 조성하여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어촌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해양수산과는 수산인을 비롯한 군민 모두가 바다를 통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양질의 공공서비스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양수산과장

이 화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