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인사말

문화관광과 아이콘이미지
안녕하십니까?
문화관광과장 김태기 입니다.

홍성군 문화관광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홍성은 예로부터 국가가 어렵고 위급할 때 홀연히 일어서 나라를 구한 충의 열사들을 많이 배출한 충절의 고장입니다. 조선시대에는 현재의 경기도 평택이남 부터 서천까지 서해안 22개 군을 관할하던 치소로써 옛 선현들의 얼과 혼이 담긴 많은 문화유산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역사와 문화가 유서깊은 자랑스러운 지역입니다. 이런 유서 깊은 홍성의 역사와 천혜의 지리적 환경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품을 알리기 위해 홍성에서는 많은 축제가 개최됩니다.
홍성의 대표축제인 '홍성역사인물축제'를 통해 매년 5월 홍주읍성에서 개최되는 에듀테인먼트 축제로 역사인물과 시대적 배경을 그대로 축제장으로 옮겨 놓아 역사인물 6인의 일대기 및 업적을 생동감 있는 퍼포먼스와 다양한 주제체험을 통해 역사인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홍성의 대표적인 특산품을 주제로 개최되는 남당항 대하축제(9월)와 새조개축제(1~2월)가 낙조가 아름다운 남당항에서 매년 개최됩니다.
또한 전국제일의 맛을 자랑하는 토굴새우젓과 광천김을 만나볼 수 있는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대축제는 매년 10월 김장철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와 함께 제2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용봉산과 충남의 제2봉 오서산 갈대밭은 독특한 아름다움을 자랑하여 많은 등산객들이 사계절 내내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명산입니다.
이에 우리 문화관광과에서는 서해안의 중심도시, 나아가 전국의 관광명소로 부각 시키고자 자연환경 및 문화유산이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다양한 관광수요에 대비하여 홍주읍성 복원사업, 내포문화권 종합개발사업, 남당항 다기능 어항 조성사업을 추진중에 있으며, 내포 녹색체험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관광 홍성건설을 이룩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충절의 고장 우리 홍성을 방문하시면 추억을 담아가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여 모실 것을 약속드리며, 귀댁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깃드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문화관광과장

김 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