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갈산면장 오완근입니다.

먼저 우리면 홈페이지 방문을 감사드리며,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읍면동 이미지

갈산면은 서해안 고속도로 개통과 더불어 옛 홍주의 얼을 계승하고 있는 홍성군의 관문으로 일제강점기 청산리전투에서 혁혁한 전과를 거둔 독립군 총사령관이신 김좌진장군의 출생지이며 정감어린 전형적인 농촌입니다.

특히, 우리면은 전국에서 면 단위로는 몇몇이 않되는 시골 5일장이 3일과 8일에 열리고 있으며, 우리 주민들이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과 천수만에서 갓 잡아온 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시골 5일장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어 고향의 향수를 느낄수 있는 장터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관내 가곡저수지 주변에서 민물고기와 토종닭 그리고 오리를 이용한 토속음식과 면 소재지에서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향토 음식을 다양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며 하루를 고향에서와 같이 쉬어갈 수 있는 지역입니다.

우리 관내의 특산물로는 천수만에서 생산되는 밥맛이 좋은 쌀과 더덕, 한과, 암소한우고기, 오이를 생산하여 대도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면에서는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 군정방침을 뒷받침하고, 지역주민의 복지향상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는 편안한 행정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정보화시대에 갈산면 홈페이지를 많이 방문하시어 정감있고 따뜻한 고향의 정을 느끼시고, 면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주민 여러분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정성껏 모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갈산면장
오 완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