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장곡면장 박은주입니다.

먼저 우리면 홈페이지 방문을 감사드리며,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오서산 이미지

푸른 숲과 자연이 어우러진 장곡면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네티즌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장곡면은 충남 서북부 최대 명산인 오서산(791m)을 중심으로 홍성군의 동남부에 치우쳐 있으면서 북쪽으로는 홍동면 · 예산군의 광시면과, 남쪽으로는 청양군 화성면 · 보령시 청소면과, 동쪽으로는 청양군 비봉면과, 서쪽으로는 광천읍과 경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장곡면 지정리 양잠 농가에서는 누에환, 누에 가루, 동충하초, 오디주 등 기능성 건강 양잠 산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기능성 식품 확대를 위해 잠사곤충연구소와 혜전대학 식품산업연구소의 특화 분야 기술교육 및 협력체계를 유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오리농쌀 재배와 오서산 마을의 임산물 및 친환경 채소 생산을 통해 안전 농산물 생산 · 공급체계의 확대로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서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 면에서는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 군정 방침을 뒷받침하고, 지역주민의 복지향상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네티즌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고, 장곡면에 대한 좋은 제언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장곡면장
박 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