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 코로나 19 상황알림

이 웹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웹사이트입니다.

홍성군청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홍주읍성 서문지 발굴조사를 위한 차량 통행 변경

작성자문화관광과 문화재관리팀  조회수60 등록일2021-10-07
7일 (홍성군, 홍주읍성 서문지 발굴조사를 위한 차량 통행 변경_홍주읍성 서문지 교통통행계획도).png [1,944 KB] 7일 (홍성군, 홍주읍성 서문지 발굴조사를 위한 차량 통행 변경_홍주읍성 서문지 교통통행계획도).png [1,944 KB]

홍성군, 홍주읍성 서문지 발굴조사를 위한 차량 통행 변경

9일부터 홍주초 진입구간 교통통제

 

홍성군이 홍주읍성 서문지 발굴조사를 위해 오는 9일부터 내년 121일까지 서문교에서 홍주초 삼거리를 거쳐 인도교에 이르는 지역의 차량 통행을 변경한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홍주읍성 서문지는 지난 2009년 서문지 옹성과 체성의 일부가 확인됐으며, 이번 발굴조사를 통해 문루의 형태 및 특성 등을 추가로 조사할 계획이다.

 

이번 발굴조사를 위해서는 도로 일부를 가로막고 우회도로를 개설할 수밖에 없는 실정으로 기존 도로의 통행을 변경하고 진입을 금지할 방침이다.

 

이번 서문지 발굴조사가 완료되면 홍주읍성 내 4대 문에 대한 1차적 고증자료 확보가 마무리된다. 또한 홍주읍성 서문은 북문과 같은 시기 축조되었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북문 문루 복원을 위한 고증자료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서문 및 북문 정비에 대해서는 조사 완료 후 그 결과에 따라 전문가 자문을 거쳐 검토할 예정이다.

 

문화관광과 서계원 과장은 홍주읍성 정비를 위해 주민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리며, 신속히 조사를 마무리해 통제 기간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