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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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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홍성잇슈창고 입주 및 청년창업가 모집 이미지
2024년 홍성잇슈창고 입주 및 청년창업가 모집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 조회수299
  • 등록일2024-02-16 07:41:17
  • 내용2024년 홍성잇슈창고 입주 및 청년창업가 모집 - 홍성군 자원 활용 지역연계 로컬창업 5개팀 모집 - - 만 3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 지원 가능 - 홍성군이 오는 2월 27일(화)까지 홍성복합문화창업공간 잇슈창고에 입주할 청년 (예비)창업자 및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금년도에는 청년 (예비)창업자 및 기업으로 로컬창업 5개팀을 발굴하여 잇슈창고 공유오피스 공간 제공 및 팀당 최대 5백만원의 시제품 제작을 위한 사업화 지원금을 제공한다. 또한 청년 (예비)창업자 및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고도화를 위한 창업 교육과 일대일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여 지역에 정착하면서 창업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홍성군 농?수산식품 등을 활용한 식음료 관련 창업, 홍성군 산업?문화?자연 및 각종 자원을 활용한 로컬창업 등 지역연계 아이템 창업분야이다. 지원대상은 홍성 거주(예정)인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자 및 7년 이내 창업자이며, 신청방법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041-641~7994)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choisy@ccei.kr)로 접수하면 된다. 김완섭 경제정책과장은 “창업에 도전하는 청년들이 홍성잇슈창고를 적극 활용하여 실질적인 역량을 강화하길 바라며, 청년들이 살기 좋은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홍성군, 로컬 콘텐츠 타운 조성으로 지역 발전모델 제시 이미지
홍성군, 로컬 콘텐츠 타운 조성으로 지역 발전모델 제시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 조회수324
  • 등록일2024-02-16 07:40:45
  • 내용홍성군, 로컬 콘텐츠 타운 조성으로 지역 발전모델 제시 - 제2차 로컬 콘텐츠 생태계 구축 전문위원회 회의 참석 - 이용록 홍성군수가 15일 예산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의 ‘제2차 로컬 콘텐츠 생태계 구축 전문위원회 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사회가 자생적으로 창조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역이 가진 고유한 자원 ‘로컬 콘텐츠’를 통해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과 로컬 창업 생태계 조성 지원 등 지역 발전모델을 제시하고, 민관협력을 통한 로컬 콘텐츠 타운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는 이용록 홍성군수, 최재구 예산군수, 지방시대위원회, 로컬 전문위원, 민간전문가, 관계 부처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발전을 위한 열띤 공론의 장을 열었다. 특히, 홍성군은 지난해 5월 제5차 예비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 돈의문박물관마을과 협업하여 ‘문화도시 홍성 로컬크리에이터 마켓’을 개최했다. 홍성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서울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홍성만의 특색이 담긴 생활용품, 젤라또 아이스크림, 스프레이 방향제 등을 판매하고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지속가능한 지역 창업 생태계 구축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또한 군은 올해 정부 국정과제 ‘지역중심 문화 균형발전’ 선도사업인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을 충남에서 유일하게 승인받으며, 그 중 핵심사업으로 ‘로컬콘텐츠 타운’을 조성하여 홍성만의 지역 정체성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홍성 로컬콘텐츠 타운 조성 사업은 홍성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각 권역별 매력적인 지역자원을 발굴하여 지역의 정체성을 살린 상권을 육성하는 사업으로 ▲홍주(창의문화 중심 문화레시피 문화특구) ▲홍동(자연친화 중심 유기농레시피 문화특구) ▲광천(음식문화 중심 글로컬레시피 문화특구) ▲남당(해양문화 중심 여행레시피 문화특구) ▲내포(광역 연계 중심 충남 레시피 문화특구)로 구성하여 청년들이 떠나지 않고 정착하고 싶은 지역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향후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민간에서 자생적으로 형성한 생태계를 행정에서 관심있게 지켜보고 지원하여 주변 지역으로까지 확산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라며“누구나 정착하고 싶어하는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방안을 강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 지난해 관광객 100만명 돌파! 남당항 ‘재조명’ 이미지
‘홍성’ 지난해 관광객 100만명 돌파! 남당항 ‘재조명’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 조회수312
  • 등록일2024-02-16 07:39:18
  • 내용‘홍성’ 지난해 관광객 100만명 돌파! 남당항 ‘재조명’ - 올해가 더 기대되는 ‘홍성 남당항’ - 홍성군이 ‘대표관광브랜드 육성’이라는 목표 아래 서부해안권 관광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통신 및 내비게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2023년도 빅데이터 분석 결과 1,054,952명이 ‘남당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홍성군에서 단일 관광지로 1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방문하는 관광지는 남당항이 역대 최초로, 민선8기 홍성군에서 전략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관광개발 정책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 놀라움과 동시에 앞으로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같이 남당항을 찾는 관광객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홍성군이 서부해안 지역 관광지의 핵심인 남당항을 중심으로 기존 관광자원들의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전략적인 개발사업들을 발굴하고, 연계성있게 사업을 추진하며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 변화의 첫 시작은 남당항 해양분수공원 조성에서 시작됐다. 기존에 남당항을 찾던 방문객은 대부분 중장년층으로 해산물 먹거리 위주의 관광 활동이 주류를 이루었다면 이제는 다양한 관광활동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최대 물놀이형 음악분수, 해양권 최초 네트어드벤처, 길이 280m 규모의 트릭아트, 전국 사진 매니아들이 찾아오는 사진 명소들을 곳곳에 조성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관광객들이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대감과 관심 속에 남당항을 찾도록 만들었다. 특히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남당항이 젊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지방의 인구소멸과 고령화 등이 사회적 문제로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남당항은 어린이를 동반한 30~40대의 젊은 가족들의 방문이 늘어나고 있으며, 방문객들의 연령이 한층 다양해지며 활기를 띠고 있다. 또한 기존 남당항의 강점인 해산물 먹거리에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더하고, 다양한 축제 및 공연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광장 공간까지 조성하여 먹거리 축제에도 새바람을 불러일으키며 이전보다 휠씬 더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홍성군 관광환경의 대변화는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 남당항 개발과 더불어 높이 65m의 홍성 스카이타워와 천수만 바다 위에 조성되는 궁리항 놀궁리해상파크 등 새로운 관광인프라들이 많은 관심과 기대감 속에 입소문을 타고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타워를 보기 위해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관광객들이 서부 해안을 찾아오고 있다. 최근 주말에는 한창 개장 준비 중인 타워의 외관을 본 관광객들의 문의와 발길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군에 따르면 민간의 활발한 개발을 유도하고 대규모 민간 투자 유치 가능성과 경쟁력을 끌어 올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홍성군 관광산업 전반에 대한 문제점들을 냉철하게 분석하고 전략적으로 개선해 나가 대외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지금 홍성군은 관광환경 대변화를 위해 서부해안 야간경관 명소화, 속동 스카이브릿지 조성, 서부해안 관광도로 조성 등 다채로운 관광정책을 추진 중이다.”라며“홍성만의 색깔이 담긴 한 폭의 풍경화와 같은 관광명소를 조성하여 전국의 수많은 관광객들이 홍성군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성군,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신차 구매’ 지원사업 추진 이미지
홍성군,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신차 구매’ 지원사업 추진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 조회수358
  • 등록일2024-02-15 09:08:07
  • 내용홍성군,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신차 구매’ 지원사업 추진 - LPG 통학차량 신차 구입 시, 대당 보조금 500만원 정액 지원 - 홍성군은 미세먼지 저감과 어린이 건강 보호를 위해‘2024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지원물량은 4대이며, 보조금은 대당 500만원을 정액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경유차를 폐차하면서 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중형 승용·승합) LPG 어린이 통학차량을 신차로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자(신고 예정자) 또는 차량 공동 소유자이며,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증명서 상 시설 주소지가 홍성군이어야 한다. 접수는 2월 14일(수)부터 11월 29일(금)까지이며, LPG 어린이 통학차량 구매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자동차 판매점(대리점 등)을 통해 상담 후 홍성군청 환경과 대기관리팀(041-630-1875)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공고/고시 →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 사업 검색)를 확인하면 된다. 유철식 환경과장은 “어린이들의 건강과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경유차량이 LPG차량으로 교체될 수 있도록 관심가지고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군, 92개 마을 대상 ‘마을만들기 신규마을’ 공개모집 이미지
홍성군, 92개 마을 대상 ‘마을만들기 신규마을’ 공개모집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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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24-02-15 09:06:07
  • 내용홍성군, 92개 마을 대상 ‘마을만들기 신규마을’ 공개모집 - 찾아가는 마을만들기 설명회 개최 -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마을만들기사업의 확산을 위해 ‘2024년 신규마을 발굴 사업’참여 마을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만들기 미활동 마을과 신규 이장 임명 농촌 마을 92개소를 대상으로 2월부터 3월까지 두 달간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한 마중물인 마을만들기사업에 대한 홍보와 긍정적인 성과를 얻고 있는 주변 마을 활동 사례, 농어촌마을 공동체의 필수요소인 규약, 조직, 회의 등 운영 상담 및 마을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홍성군은 ‘신규마을 발굴 사업’을 통해 168개 마을을 발굴하였으며, 2023년에는 56개 마을을 방문했다. 올해 역시 30개 이상의 마을을 방문하여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장이진 농업정책과장은 “마을의 작은 일부터 주민 스스로 함께 해나가며 공동체의 효능감을 느낄 수 있는 마을만들기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041-635-1502)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smc.modoo.at) 활동내용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홍성군, 수소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시행 이미지
홍성군, 수소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시행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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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24-02-15 09:03:44
  • 내용홍성군, 수소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시행 - 11월 29일(금)까지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접수 - 홍성군은 자동차의 온실가스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로 인한 기후변화와 대기질 오염 가속화에 대응하기 위해 수소전기자동차에 대한 구매보조금을 지원하여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올해 수소전기차 15대를 보급할 계획이며, 보조금은 한 대당 3,250만원으로 정액 보조할 예정이다. 특히 취약계층(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생애 최초 차량 구매자 등에게는 정해진 물량 내에서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전부터 홍성군에 주소를 둔 개인, 기업, 법인, 단체 등이며 11월 29일(금)까지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접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질소산화물 및 황산화물 등 미세먼지 배출이 없는 수소전기차 보급을 통해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무공해 수소전기차 보급을 위해 군민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수소승용차 구매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자동차 대리점과 상담 후 무공해차 구매보조금 시스템(ev.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세부사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공고/고시 → 수소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검색)를 확인하면 된다.
‘사라져가는 전통과 명맥 이어’ 광천읍 옹암마을, 영산당 당제 개최 이미지
‘사라져가는 전통과 명맥 이어’ 광천읍 옹암마을, 영산당 당제 개최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 조회수137
  • 등록일2024-02-15 09:03:08
  • 내용‘사라져가는 전통과 명맥 이어’ 광천읍 옹암마을, 영산당 당제 개최 - 마을 안녕과 주민 무사 안전 기원 - - 중요 민속행사의 문화유산 가치 보존 및 계승 - 광천읍은 옹암마을의 옹암리 영산당에서 15일 오전 10시 마을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의 안녕과 주민의 무사 안전을 기원하는 영산당 당제를 거행했다. 이날 당제는 박수무당이 산신전에 앉아 제의 시작을 알리는 고를 하면서 유교식 제사로 진행됐으며, 당사 제사 이후 무당과 제관 일행은 당산 신목으로 이동하여 신목 앞 평상에 제물을 차린 뒤 삼배를 했다. 이어 박수무당이 굿 치성을 드리고 개인 축원을 하는 등 이웃들의 건강과 무사 안녕을 염원하며 영산당 당제를 마무리했다. 과거 옹암리는 오천에서 연결된 천수만의 내륙 종점이자 어선이 마지막으로 정박하던 곳으로 어로 종사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으며 당산제 또한 바다 일꾼들의 안전과 마을의 번영을 비는 목적을 가지고 큰 규모로 치러졌다. 그러나 1960년대 이후 내륙 쪽에서 밀려든 토사 때문에 포구의 하상이 높아지면서 포구의 기능이 약화되고, 1975년에는 폐항조치 돼 포구가 사라지며 당제 또한 중단되었지만 1985년 마을 노인회를 중심으로 신당집을 짓고 단절된 당산제를 복원한 후 오늘날까지 계승하여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광천읍에서는 옹암리 당제라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는 중요 민속행사의 문화유산 가치를 지속적으로 보존하고 후대에 계승하기 위해 군 향토 무형문화재 지정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광천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콘텐츠 중 하나로 활용하여 광천읍의 아름다운 유산을 지속하여 전 세대에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행사를 준비한 옹암리 상?하옹마을회(이장 최봉수, 곽영민)는“마을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수백 년의 역사가 있는 전통 민속 문화를 전승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동규 광천읍장은“옹암리 영산당 당제는 전통과 문화를 잇는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당제가 잘 보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당제가 옹암마을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읍민이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광천읍민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광천읍의 번영에 기여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당제란 마을 사람들이 마을을 지켜 주는 신인 동신(洞神)에게 공동으로 지내는 제사로 마을 사람들의 무병과 풍년을 빌며 정월 대보름날에 서낭당, 산신당, 당산(堂山) 따위에서 지내는 것을 말하지만, 지금은 이런 문화가 모두 옛말이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옹암리 마을은 예부터 전해 내려오던 고장의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고 전통 민속제의 명맥을 잇기 위해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마을 주민들이 합심하여 매년 정월 대보름 전후하여 당제를 치르고 있다.
‘홍성’ 빅데이터 분석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488억 경제 효과 이미지
‘홍성’ 빅데이터 분석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488억 경제 효과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 조회수211
  • 등록일2024-02-15 09:00:39
  • 내용‘홍성’ 빅데이터 분석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488억 경제 효과 -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47만 7천명, 최대방문은 4일(토) 17만명 방문 - 홍성군에 따르면 자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3일에서 5일까지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된 홍성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 축제기간 동안 477,317명이 방문해 488억원의 경제 효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통신기반 유입인구 분석에 따르면 축제기간 3일간 홍성읍 방문인구는 477,317명이고, 11월 4일은 최고치인 171,391명이 방문했으며, 연령대로는 20~30대 방문객 유입이 가장 높았고 관광객 비율이 71.8%로 타 축제에 비해 외부유입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바베큐페스티벌의 특성상 점심 시간대 방문 비율이 높았으며, 축제 시작시간인 10시부터 방문자 수가 급증하는 것과 오후 6시 이후에 열린 다양한 공연으로 저녁 시간대에도 방문객이 이어진 것도 흥미로운 대목이다. 특히, 먹거리 축제인 만큼 식?음료비에서 가장 높은 소비지출을 보였고 숙박비 부분도 타 축제에 비해 높았으며, 축제방문객 1인 평균 소비지출액은 102,400원으로 총 488억원이 축제기간 소비된 것으로 나타나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것이 증명됐다. 3일간 홍성군 총 유입인구는 808,408명이고, 이중 축제장을 찾은 인구는 477,317명이며, 축제 첫 날 165,568명, 둘째 날 171,391명, 마지막 날 140,358명 방문으로 마지막 날 우천으로 인해 방문객이 소폭 감소했지만 전체적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 유입인구는 남성은 20대〉40대〉30대 순이며, 여성은 20대〉30대〉40대 순으로 남성53%, 여성 47%로 비슷했고,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50대와 60대도 10~15%를 기록하는 등 전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지역별로는 충남이 54.5%, 경기도 16.2%, 서울특별시 9.8%, 대전광역시 5.8%, 인천광역시 3.3.% 순이며 제주특별자치도도 0.1%를 차지하는 등 타 축제 대비 관외 비율이 높은 것이 특징으로 자리를 잡았다. T-MAP 내비게이션 이용자 데이터에서도 홍성군을 목적지로 설정한 건수가 평소의 2.4배에 달했으며, 홍주읍성, 공영주차장 등 축제장 근처 지정이 38%를 기록했고, 평균 체류시간은 113분으로 나타났다. 소셜미디어 분석의 경우 주요 키워드로 축제, 관광객, 백종원, 품절 등이 나타났고, ‘긍정’이 62.8%를 기록하였으며 행사만족도 조사 결과 전체 평균 5.52점으로 긍정적인 만족도를 보였고 축제 개선 요구사항으로는 불편한 결제시스템을 꼽았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도전하지 않으면 성공도 실패도 없다는 각오로 지역발전을 위해 과감히 도전한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이 488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둔 성과는 10만 군민의 성원과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2024년 글로벌바베큐페스티벌을 더욱더 알차게 준비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빅데이터 분석은 SKT통신데이터, BC카드 소비데이터, T-MAP 내비게이션, 혜안 등을 활용해 점유율 활용을 통해 전체 방문자를 추정한 데이터를 활용했다.
제20기 홍성농업대학, 경쟁률 역대 최고! 이미지
제20기 홍성농업대학, 경쟁률 역대 최고!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 조회수229
  • 등록일2024-02-14 09:18:35
  • 내용제20기 홍성농업대학, 경쟁률 역대 최고! - 80명 모집에 107명 지원하여 최근 5년간 최고 경쟁률 기록 -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월 8일부터 2월 8일까지 4주간에 걸쳐 홍성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 결과, 80명 모집에 107명이 지원하여 최근 5년간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스마트청년농업인학과의 경우 1.53: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스마트딸기학과는 1.27:1, 농업창업아이템 심화과정은 1.16:1로 지난해 제19기에 비하여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20기 홍성농업대학의 경우 영농시기별 탄력적 운영을 통해 수요층의 인기를 얻었으며, 교양?공통과목(40%) 및 전공과목(60%)으로 편성하여 ▲스마트청년농업인학과 양돈반(매주 목, 18:00~22:00) ▲스마트청년농업인학과 한우반(매주 금, 09:30~13:30) ▲스마트딸기학과(매주 월, 18:00~22:00 / 13:30~17:30) ▲농업창업아이템 심화과정(매주 수, 13:30~17:30)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임민택 기획운영과장은 “홍성농업대학은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올해는 스마트딸기학과, 스마트청년농업인학과 등을 개설했다.”라며“이를 통해 스마트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한 청년 인력이 유입되어 침체되어 가는 농업을 활성화하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