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1,627 문의처  등록일2022-03-17
17일(홍성군,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원).jpg [4,073.4 KB]

홍성군,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지원

-63억원 투입,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에게 용기와 희망을!! -

 

홍성군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음주 321일부터 충청남도와 손잡고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등에 충남형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충청남도의 지원 속에 총 6,310백만원(군비 50%, 도비 50%)을 투입하여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등 8,140여 명에게 지원한다.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은 소상공인 중 집합금지업종에 200만원, 영업제한업종 100만원, 그 외 일반소상공인 60만원을 지급하며, 그동안 지원에서 소외되었던 운수업 종사자, 대리운전기사, 문화예술인·예술공연단체, 노점상 등 취약계층에게 60만원과 종교시설에 1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321일부터 48일까지이며 신청 첫째 주는 접수창구의 혼잡을 예방하기 위하여 출생년도 기준 5부제를 실시한다. 신청자는 제출서류를 지참하여 홍성군청 업종 관련 각 부서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신청 받고 이메일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 부서는 소상공인(집합금지업종, 영업제한업종 등)-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노점상-경제과, 운수업-건설교통과, 문화예술인 또는 단체, 종교시설-문화관광과이며, 신청자 부적격자에 대하여는 문자메시지(SMS)로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고영대 경제과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소상공인과 소외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이때에 재난지원금이 흡족하지는 못하지만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루한 코로나의 터널을 하루빨리 지나 일상의 생활로 돌아가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홍성군청 경제과 지역경제팀(630-161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