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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재개발·재건축 및 유통업사업 융자 지원 이미지
시장재개발·재건축 및 유통업사업 융자 지원
  • 작성자
  • 조회수3363
  • 등록일2003-02-10 00:00:00
  • 내용 - 홍성군 시장재개발·재건축사업 100억원 유통업 경쟁력 강화사업 20억원 한도내 - 홍성군은 시장재개발·재건축사업을 통한 재래시장 현대화 및 유통업체의 구조개선으로 지 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키 위하여 장기처리로 융자 지원한다. 시장재개발·재건축사업은 1개 시장당 100억원 이내로 지원하며 연 5.9%로 5년거치 10년 상 환 유통업경쟁력강화사업은 1개 점포당 1억원 이내로 연 5.9% 3년거치 5년상환으로 20억원 한도내 지원하고 지원대상자는 ▲재래시장의 재개발·재건축 증·개축 또는 이전하여 신축하 는 사업자 ▲유통산업발전법에 의한 대규모점포를 증·개축 또는 이전하여 신축하는 사업자 ▲중소백화점중소 쇼핑센터를 재건축하거나 증·개축하는 사업자 ▲ 소규모 점포의 내부구 조 판매시설 외부 간판을 개선하려는 유통업자다. 홍성군은 수시로 접수하고 지원대상 및 서류 검토 후 시장 재개발·재건축사업은 접수후 30 일 이내 유통업경쟁력 강화사업은 접수후 7일 이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대상자 선정 지원절차 및 기타 세부사항은 군 지역경제과(☎630-1361) 및 읍·면 산업분야 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지역경제과 지역경제담당(Tel 630-1361)
홍성군, 전자민원서비스 개막 이미지
홍성군, 전자민원서비스 개막
  • 작성자
  • 조회수3502
  • 등록일2003-02-08 00:00:00
  • 내용 - 모든 민원이 한번에 처리되는 원스톱 민원처리 가능 - 홍성군은 지난 2월 7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채현병 홍성군수를 비롯한 80여명의 관계공무 원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군 전자민원서비스 개통식을 갖고 본격적인 전자민원서비스 시대 를 열었다. 전자민원서비스란 기존 종이문서 중심의 민원신청 및 처리를 탈피해 각종 민원업무을 인 터넷으로 신청하고 처리결과를 열람할 수 있는 제도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98년부터 2002년까지 총 사업비 6억원을 투자해 주민등록·지적 등의 행정처리와 대민서비스 중심인 21개 행정 분야를 정보화해 종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전국 시·군·구와 읍·면·동 및 전자정부단일창구와 연계해 전국을 하나의 원스톱 민원서비스 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이번 전자민원서비스로 홍성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정보화 추진은 물론 전국 232개 시·군·구 간의 행정정보 공유로 지역간 편차축소 및 각 지역 특유의 정치 경제 문화 복지등을 고르 게 발전시켜 지방 분권화와 지방자치 실현의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민원서류를 신청하고 발급받기 위해 일일이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대 폭 감소되며 각종 인·허가 사항도 담당 공무원을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처리 할 수 있게 되 어 투명행정 실현을 앞당길것으로 기대된다. 전자민원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홍성군 홈페이지(www.hongseong.chungnam.kr)에 접속한 후 "전자민원창구" 메뉴를 클릭해 해당 민원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의 한 관계자는 "오는 3월부터는 인감증명서도 전국 온-라인으로 발급받을수 있으 며 6월부터는 지방세 전자고지와 민방위훈련통지서도 인터넷을 통해 통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 자치행정과 정보통신담당(Tel 630 - 1462)
홍성군, 전자민원서비스 개막 이미지
홍성군, 전자민원서비스 개막
  • 작성자
  • 조회수3397
  • 등록일2003-02-08 00:00:00
  • 내용 - 모든 민원이 한번에 처리되는 원스톱 민원처리 가능 - 홍성군은 지난 2월 7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채현병 홍성군수를 비롯한 80여명의 관계공무 원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군 전자민원서비스 개통식을 갖고 본격적인 전자민원서비스 시대 를 열었다. 전자민원서비스란 기존 종이문서 중심의 민원신청 및 처리를 탈피해 각종 민원업무을 인 터넷으로 신청하고 처리결과를 열람할 수 있는 제도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98년부터 2002년까지 총 사업비 6억원을 투자해 주민등록·지적 등의 행정처리와 대민서비스 중심인 21개 행정 분야를 정보화해 종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전국 시·군·구와 읍·면·동 및 전자정부단일창구와 연계해 전국을 하나의 원스톱 민원서비스 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이번 전자민원서비스로 홍성지역 특성에 맞는 지역정보화 추진은 물론 전국 232개 시·군·구 간의 행정정보 공유로 지역간 편차축소 및 각 지역 특유의 정치 경제 문화 복지등을 고르 게 발전시켜 지방 분권화와 지방자치 실현의 기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민원서류를 신청하고 발급받기 위해 일일이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대 폭 감소되며 각종 인·허가 사항도 담당 공무원을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처리 할 수 있게 되 어 투명행정 실현을 앞당길것으로 기대된다. 전자민원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홍성군 홈페이지(www.hongseong.chungnam.kr)에 접속한 후 "전자민원창구" 메뉴를 클릭해 해당 민원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군의 한 관계자는 "오는 3월부터는 인감증명서도 전국 온-라인으로 발급받을수 있으 며 6월부터는 지방세 전자고지와 민방위훈련통지서도 인터넷을 통해 통보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문의 : 자치행정과 정보통신담당(Tel 630 - 1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