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주요언론사 및 기관에 배포되는 홍성군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취재, 이용 등 문의사항은 담당부서로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중국 해림시 방문단, 홍성 방문 이미지
중국 해림시 방문단, 홍성 방문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318
  • 등록일2012-11-19 00:00:00
  • 내용중국 흑룡강성 해림시 장웨이거(張維國) 시장을 비롯한 15명의 해림시 방문단이 11월 15 일부터 17일까지 홍성군을 방문해 양 지역간의 우호협력을 다졌다. 이번 방문은 홍성군과 긴밀한 우호관계를 맺고 있는 양 도시간의 우호협력 강화와 교류 증진을 도모하고자 이루어진 것으로, 홍성군의 친환경농업, 농산품 가공산업, 농협 등 지 역의 협동조합 운영 현황을 벤치마킹하는 등 양 지역간의 교류협력 및 상생발전 방안을 모 색하는 일정이 주를 이뤘다. 방문 첫날인 15일 저녁에 홍성에 도착한 방문단은 16일 군청을 방문해 김석환 군수를 예 방하고, 이어 홍동면 문당리를 방문해 친환경농업 현장을 둘러보고, 오후에는 광천김 생산 공장에서 농산품 가공산업을 살펴봤다. 이어 갈산면 행산리 김좌진 장군 생가지를 방문한 뒤, 서부농협에서 운영 중인 떡공장, 마트, 한우판매장을 차례로 방문했으며, 속동전망대와 승마체험장 등 관광명소를 둘러봤 다. 17일에는 최근 교과부장관과 농식품부장관이 방문해 전국 최초로 인성학교로 지정한 구 항면 거북이마을을 방문해 체험마을 운영현황을 살펴보고, 홍북면 중계리 이응노생가 기 념관을 방문하는 것을 끝으로 홍성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통해 홍성의 다양한 모습을 방문단에 소개함으로써 양 도시간 의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양 도시가 더욱 발전적인 관계를 형성해 갈 것 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과 해림시는, 홍성이 김좌진 장군이 태어나 조국 독립의 뜻을 세운 곳이고, 해림시는 김좌진 장군이 항일운동을 펼쳤던 곳이라는 인연으로 지난 2007년부터 우호관계 를 맺어 왔다. □문의: 기획감사실 정책기획분야 (Tel:630-1278)
한성준 선생의 춤사위, 홍성서 만난다 이미지
한성준 선생의 춤사위, 홍성서 만난다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314
  • 등록일2012-11-15 00:00:00
  • 내용홍성군은 오는 11월 19일 오후 7시 홍주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우리 춤의 맥·혼·몸짓, 내 포제 전통품의 재발견’ 공연이 한성준 선생의 제자들에 의해 펼쳐진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의 춤자료관인 연낙재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남도, 홍성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홍성이 낳은 한국 전통춤의 아버지 명고명무(名鼓名舞) 한성준 선 생의 춤이 갖는 문화유산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현대적 계승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것 이다. 특히 한성준 선생으로부터 한영숙, 강선영을 거쳐 그 후속세대로 이어진 국내 최고의 춤 꾼들이 선생의 고향인 홍성에서 한성준 춤의 진수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뜻 깊은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연에는 한성준-한영숙의 계보를 잇는 중요무형문화제 제27호 ‘승무’ 예능보유자인 이 애주·정재만 교수를 비롯해 김매자 창무 예술원 이사장, 박재희 청주대 교수 등이 출연한 다. 또한 한성준-강선영으로 이어지는 계보 상의 조흥동 경기도립무용단 예술감독과 이현 자 태평무(제29호) 전수조교 등이 출연하고, 그 밖에 한성준 선생을 사사한 정재(呈才-궁 중무)의 명인 김천흥의 제자 이흥구 학연화대무(제40호) 예능보유자가 공연에 참여한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중요무형문화재로 지정된 한성준류 ‘승무’(제27호), ‘태평무’(제92 호)가 원형대로 공연되고, 그 밖에 ‘살풀이춤’을 비롯해 ‘학춤’, ‘한량무’, ‘태평춤’, ‘광대무’ 등 한성준 선생이 집대성한 주옥같은 전통춤 명작들이 복원·재현될 예정이어서 많은 전통 춤 애호가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관람료는 전 석 1만원으로, 군청 문화관광과(☏630-1378) 또는 홍주문화회관(☏634- 0021)에서 예매할 수 있다. □문의: 문화관광과 문화예술분야 (Tel:630-1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