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산불백서

<산불 대응을 위한 지침서 '홍성군 산불 피해 극복 이야기' 발간>

지난해 4월 발생한 서부면 일대 대형산불로 소중한 우리 삶의 터전이 큰 상처를 입었다. 홍성군은 산불발생 초기부터 정부와 충청남도, 산림청, 소방청 등 산불 대응 관계기관과 힘을 모아 산불 진화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후 피해 주민들의 고통과 불편을 최소화하고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관계기관, 자원봉사자들과 합심해 사고 수습과 복구에 최선을 다했다. 그리고 산불 예방부터 진화, 대응, 피해주민지원 등 모든 분야에서 부족했던 부분이 없었는지 다시 점검하고 살폈다.

산불은 언제 어디서든 다시 발생할 수 있다. 유사한 대형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 홍성군은 산불 대응 과정의 교훈을 되새기고 홍성군민 모두가 안심하고 살아가는 삶의 터전을 만들기 위해 ‘홍성산불 백서’를 발간하였다. 백서에는 산불 시작부터 피해현황, 복구 과정, 대응 사례 등 단계별 전 과정을 상세히 담고자 하였다.

앞으로 홍성군 산불백서는 향후 산불발생 등 재난발생 시 매뉴얼로 활용되어 산불예방과 대응 정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유용한 지침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불백서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