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주요언론사 및 기관에 배포되는 홍성군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취재, 이용 등 문의사항은 담당부서로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김석환 홍성군수, 중국서 전방위 교류협력 나선다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371
  • 등록일2013-07-09 00:00:00
  • 내용김석환 홍성군수가 7월 9일부터 12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해 홍성군 과 중국 흑룡강성 해림시와의 교류협력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김석환 군수를 비롯해 군의원, 민간전문가 등을 포함한 17명의 방문단이 7 월 9일부터 12일까지 중국 흑룡강성 해림시를 방문해 교육, 경제, 문화, 농업 등 다양한 분 야에 걸친 양자간의 교류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김 군수를 비롯한 홍성군방문단은 이번 방문 중에 ▲김좌진 장군 선양 역사문화사업 ▲한 ·중 청소년 어학연수 ▲경제통상 교류 추진 ▲친환경 농업기술 교류 등을 추진한다. 김좌진 장군 선양 역사문화사업 분야에 대해서는, 홍성이 김좌진 장군이 태어난 곳이고, 해림시가 장군의 주요 활동무대였던 인연을 살려, 양 지역 학생들간의 교환학습 실시와 이 에 따른 안전문제, 교통편의 등 행정적 지원사항 등을 협의하게 된다. 또한 향후 홍성군과 해림시, (사)백야 김좌진 장군 기념사업회가 공동으로 김좌진 장군 역사문화 탐방로를 개발해 나가는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한·중 청소년 어학연수 분야에서는 양 도시의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홈스테이와 함 께 어학연수를 추진하고, 통상교류 활성화를 위해 광천김, 화장품 등 뷰티산업 제품 등 지 역의 수출기업과 해림시 내 무역상과의 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경제영토를 넓히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홍성군은 또한 ‘친환경농업의 메카’로서 지역에 축적된 친환경농업의 기술과 노하우를 해림시에 전파해 양 도시의 동반발전을 꾀할 예정이다. 김 군수는 방문기간 중 홍성군과 해림시의 각 분야별 교류협력 내용을 망라해 쟝웨이거 해림시장과 을 체결할 예정이 다. 취임 후 첫 해외방문길에 오르는 김석환 군수는 “이번 방문을 통해 양 도시 간의 이해를 높이는 가운데, 다양한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향후 양 도시가 윈-윈하는 발전적 인 관계를 형성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림시는 중국 흑룡강성 동남부에 위치해 면적 8,816㎢, 인구 44만의 도시로, 대러 시아 경제무역의 전초기지이자,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청정에너지, 생태농업, 상업, 무 역, 관광업 등 다양한 산업이 고르게 발전하고 있는 곳이다. □ 문 의 : 기획감사실 정책기획분야 (Tel: 630-12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