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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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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홍성, 농기계순회수리교육 인기
  • 작성자
  • 조회수367
  • 등록일2007-07-12 00:00:00
  • 내용홍성, 농기계순회수리교육 인기 - 올 상반기 1,000여대 수리교육, 안전관리기술교육 병행 -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구현회)가 농업인의 농기계 자가수리 능력을 향상코자 매년 실시해 오는 농업기계 순회수리 교육이 횟수를 거듭해 오면서 농업인들에게 큰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순회수리교육은 농기계 수리점과 거리가 먼 마을을 농기계 전문 교관이 직접 찾아 운행이 불가능한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를 비롯한 농업기계 전 기종에 대하여 무료 점검 및 수리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또한 순회수리시 농기계 부품 및 수리장비를 탑재 운행하여 농가당 10,000원 이하 부속품 대금은 전액 무료로 수리되며 10,000원 이상 소요되는 구입부품은 원가만 받고 수리함으로써 농가의 수리비 부담을 경감시켜 주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김선구 농기계 교관은 “고장난 농기계로 인해 적기 영농을 추진하지 못해 농업인들이 이중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출장순회수리교육을 통한 사전 정비점검교육으로 농업인들의 농기계 사용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기계수리를 받은 농업인들은 순회수리교육은 오지마을을 찾아와 늦은 시간까지 고장난 농기계를 수리해 줄 뿐 아니라 소요부품을 무료지원하여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고 마을광장에서 직접 수리해 시간을 절약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주는 시책이라며 확대 시행하여 줄 것을 희망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해에도 110회에 걸친 순회수리교육을 통하여 2,500여명의 농업인에게 정비교육과 안전관리 기술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사용일수가 적은 농기계로써 개인이 구비하기에 부담이 되는 농업기계(무동력작업기) 29종 80대를 구비하여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다.
(보도자료) 민원처리 실시간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실시
  • 작성자
  • 조회수414
  • 등록일2007-07-11 00:00:00
  • 내용민원처리 실시간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실시 - 홍성군, 민원처리용 SMS 안내서비스 실시 - 홍성군은 민원의 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민원인에게 휴대전화 문자서비스(SMS) 및 음성·팩스메시지로도 안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 서비스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서비스는 홍성군 민원행정시스템에 접수된 처리기한 3일 이상의 유기한 민원에 대하여 민원 신청시 민원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기재한 경우에 한하여 제공하며 문자서비스를 원치 않을 경우 담당자에게 사전 요청하면 문자서비스제외 대상으로 등록할 수 있다. 대상 서비스는 건축허가신청, 식품관련 영업신고, 통신판매업 등 인·허가 관련을 포함한 3일 이상의 모든 유기한 민원으로 민원담당자 지정과 민원처리완료(보류, 반려 포함)시 2회에 걸쳐 처리과정을 상세하게 안내 받도록 되어 있다. 또한 홍성군 홈페이지 ‘홍성군에 바란다’를 비롯한 민원관련 게시판에 접수시에도 처리과정을 자동으로 안내 받을 수 있다. 그동안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접수 및 요청 시 처리과정에 대한 안내가 없어 민원인이 수시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처리여부를 조회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으나 민원처리용 SMS시스템에 설치를 통하여 민원의 상세한 처리과정을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신속한 행정 업무처리 및 주민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보도자료) 제 24회 홍주문화상 수상 후보자 추천접수
  • 작성자
  • 조회수407
  • 등록일2007-07-10 00:00:00
  • 내용제 24회 홍주문화상 수상 후보자 추천접수 - 문화교육, 체육진흥, 사회봉사, 지역개발, 농·어업진흥, 충·효·열 부문 - 홍성군은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선양 등 군정과 군민을 위해 남모르게 열심히 봉사하고 있는 숨은 일꾼을 찾고 있다. 군은 홍성군민의 명예의 상징이며 홍성군의 가장 권위있는 시상제도인 제24회 홍주문화상 수상대상자를 문화교육부문을 비롯한 체육진흥, 사회봉사, 농어업진흥, 지역개발, 충·효·열 등 6개 부문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추천 접수를 받는다. 홍주문화상 수상후보자의 자격요건은 군내에서 2년 이상 거주하였거나 거주하고 있는 자, 홍성군 출신 출향인사 및 추천당시 홍성군과 관련된 기관·단체에 3년 이상 근무하고 있는 자로서 지역사회 개발과 향토문화 선양 및 충효열 등에서 군민의 귀감이 되는 사람 등이다. 홍주문화상에 추천하려면 군단위 기관·단체의 장 또는 수상후보자 주소지(출향인사는 본적지)의 관할 읍·면장의 추천을 받거나 지역주민 30인 이상의 추천(관할 읍·면장 의견서 첨부)을 받아 군청 문화관광과(630-1225)에 접수하면 된다. 한편 지난 1984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24회에 이르는 홍주문화상은 오는 8월 31일까지 대상자를 추천받아 홍주문화상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하고 시상은 10월 1일 군민의 날 행사 시 시상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제24회 홍주문화상에 홍성군 발전을 위해 남모르게 열심히 봉사하고 있는 많은 군민이 추천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지역주민의 관심과 추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보도자료) ‘홍성’ 고객만족도 높이기 돋보여!!
  • 작성자
  • 조회수392
  • 등록일2007-07-09 00:00:00
  • 내용‘홍성’ 고객만족도 높이기 돋보여!! - 만족도체크시스템으로 실시간 고객만족도 모니터링 - 지난해 행정혁신 우수군으로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한 홍성군이 고객불만 ZERO화를 위해 고객만족도체크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주민참여를 통한 행정혁신의 정착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군은 지난 6월부터 민원봉사실의 고객만족도 체크시스템을 통해 민원인의 욕구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기존의 캐치콜 및 고객의 소리와 연계해 고객의 불만사항을 해결함으로써 고객만족을 도출하고 있다. 고객만족도 체크시스템은 종합만족도, 항목별만족도, 고객정보별 만족도 등을 과학적으로 체크해 DB(데이터베이스)화함으로써 시대의 흐름에 빠르게 대처하는 행정혁신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은 고객과 함께하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행정혁신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존의 단방향 행정혁신보다 질적인 향상이 이뤄져 최상의 고객만족행정을 구현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충남의 신도청소재지로 전국제일의 지방행정혁신의 페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한 로드맵의 구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홍성군은 한층더 성숙한 직원들의 고객만족마인드도 혁신분위기에 한 몫 거들고 있어 홍성군정의 혁신에 주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