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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군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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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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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주성역사관, 박물관대학 개강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607
  • 등록일2014-07-17 00:00:00
  • 내용홍성군은 홍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군민의 이해를 높이고,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홍주성역사관 박물관대학(이하 박물관대학)을 운영한다고 밝 혔다. 박물관대학은 7월 17일부터 8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독 립운동사 연구의 권위자인 박걸순 충북대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홍성의 의병활동과 독 립운동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박물관대학은 “일제저항의 중심지, 홍성”이라는 주제 아래, 17일 “일제의 한국 침략과 한 국독립운동의 특징”의 첫 강의를 시작으로, “의병운동사에서 홍주의병의 위상”, “홍주지역 의 3.1 운동”, “홍성인의 독립운동과 현대적 계승”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시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이며, 홍성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은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홍주성역사관 관계자는 “이번 박물관 대학은 ”일제저항“이라는 한 주제를 4회에 걸쳐 집 중 조명할 계획”이라며 “그 동안 표면적으로만 알고 있었던 홍주의병과 독립운동에 대해 서 깊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홍주성역사관(041-630- 923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문 의 : 역사문화시설관리사업소 역사시설분야 (☏630-9236)
홍성농기센터, “올해 병해충 발생 다소 많을 것”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580
  • 등록일2014-07-17 00:00:00
  • 내용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 기상에 따른 병해충 발생 상황을 조사한 결과 충해가 많았 고, 앞으로도 충해의 우려가 높다고 밝혔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7월초까지 홍성지역을 대상으로 조사 분석한 결 과 강수량은 171㎜에 그쳐, 평년에 비해 132㎜가 적고 지난해보다는 88㎜가 적었으며, 평 균온도는 평년보다 0.6℃ 높고 전년에 비해서는 0.1℃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농작물 작황은 모든 작물이 양호한 편이고 적은 강우량으로 병해는 다소 적었으나, 진딧물, 총채벌레, 갈색날개매미충, 사료작물 포장에서는 멸강충이 다소 많이 발생되는 등 충해가 많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적은 강우와 고온으로 인해 번식세대가 단축되고 부화율이 높아진 원인으로 보이 며, 군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비 없는 장마가 계속되면서 충해 확산의 우려도 커지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또한 본격적인 장마철이지만 적은 강우량을 보이고 있는 요즘, 토양이 건조한 상태에서 갑자기 큰 비가 내릴 경우 토양에서 수분을 흡수 못하고 흘러 넘쳐 토양유실과 작물의 지 지력이 약화될 수 있어 피해 발생이 우려되므로, 농경지의 배수구 정비와 농작물의 지주 목 설치 등으로 기상재해로부터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미리미리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 다. □ 문 의 :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분야 (630-9117)
홍성군청 종합민원실, 섬김행정 구현으로 민원인 호응 ‘UP’ 이미지
홍성군청 종합민원실, 섬김행정 구현으로 민원인 호응 ‘UP’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604
  • 등록일2014-07-17 00:00:00
  • 내용홍성군청 종합민원실이 사회적 약자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민원섬김이’ 제도 운영을 통한 섬김행정 구현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섬김이’ 제도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배려창구에 1명을 상시 근무토록 해 임산부, 노 약자, 장애우 등이 민원실을 방문했을 때, 배려창구 근무 직원이 전담해 민원해결을 돕는 배려창구 운영과, 종합민원실 내 6개 분야의 담당급 직원이 요일별로 민원안내 담당을 맡 아 행정기관을 처음 방문해 어려워하는 민원인들을 상담·안내하는 맞춤형 민원안내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군은 ‘민원섬김이’ 제도 시행으로, 평소 관공서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사회적 약자가 편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고, 민원안내 제도를 통해 딱딱한 관공서의 이미지를 벗어나 민원인과 공무원이 친밀감을 형성한 가운데 민원처리를 할 수 있게 돼 민원인의 불편을 최 소화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보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맞춤형 시책 추진으로 군청 종합민원실에 대한 군민의 평가가 한 층 좋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을 섬기는 행정을 통해 군민에게 최상의 행정서비 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 = 홍성군청 종합민원실 민원섬김이 제도 (민원안내) □ 문 의 : 종합민원실 민원행정분야 (630-1244)
홍성군, 규제개혁 속도 낸다 이미지
홍성군, 규제개혁 속도 낸다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597
  • 등록일2014-07-17 00:00:00
  • 내용홍성군이 김석환 군수가 직접 관내 기업인 등에 규제 개선 관련 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기 업의 현장 규제 애로사항 발굴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군에 따르면 김석환 군수는 지난 14일 관내 제조업체 및 농공단지 협의회, 설계사무소, 경제단체 등 272개소를 대상으로 기업현장에서 경제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애로사항을 해 결하고자 규제개선 건의 안내를 담은 군수 서한문을 발송했다. 김 군수는 서한문에서 기업 현장의 애로 청취와 의견수렴을 위한 ‘규제개혁 신고센터’ 운 영 등을 안내하면서,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해 나가기 위한 군의 노력을 소개하고, 기업투 자유치 및 운영을 저해하는 규제, 각종 인허가 시 불편을 주는 행정 편의주의적 규제 등 기 업의 경제활동을 저해하는 규제를 신고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규제개혁 신고센터’를 적 극 활용해 줄 것 등을 당부했다. 군에 따르면 신고센터에 신고된 규제 중 자체처리가 가능한 사안은 규제개혁위원회에 상 정하여 처리하고 상위법령 개정 등 자체 처리가 어려운 사안은 중앙부처에 건의하여 적극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규제개혁의 필요성 및 규제신고센터 운영사항 등을 홍 보하고 현장의 생생한 의견 청취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군민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갈 계 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규제개혁 신고센터 운영 외에, 앞으로 기업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기 업애로 상담회’를 운영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 해결방안을 강구하는 등 기업하 기 좋은 환경 만들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 사진 = 김석환 홍성군수 □ 문 의 : 경제과 규제개혁T/F (630-1289)
“일하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624
  • 등록일2014-07-15 00:00:00
  • 내용홍성군은 일하는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3년 동안 매월 본인저축액에 대해 정부지원금 을 지원해주는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의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Ⅱ)사업 가입 조건은 기초생활보장 비수급 가구 중 1년간 6개월 이상 근로 하고, 총 근로사업소득이 최저생계비의 90%이상 120%이하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희망키움통장(Ⅱ)사업은 매월 본인이 10만원씩 저축하면 정부에서 1:1로 매월 10만원씩 매칭 지원하게 되며, 이를 3년 동안 유지하고 년 4회의 재무·금융 교육을 이수할 경우, 약 720만원의 적립금(본인적립금 360만원, 정부지원금 360만원, 이자)을 지급받을 수 있고, 5 년 동안 개인적금을 추가 유지할 경우 약 1천만원(본인적립금 600만원, 정부지원금 360만 원, 이자)의 적립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희망키움통장 대상자 신규모집은 7월과 11월 2회 모집하며, 주소지 읍?면사무소 주민지 원분야에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일하는 차상위계층 대상자들이 희망키움통장(Ⅱ)을 통해 목돈을 마련할 수 있어, 빈곤으로부터의 탈출할 수 있는 길이 열릴 수 있을 것”이라며, “대상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 문 의 : 주민복지과 복지기획분야 (630-1457)
홍성군 홈페이지, ‘소통형’으로 재단장 한다 이미지
홍성군 홈페이지, ‘소통형’으로 재단장 한다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606
  • 등록일2014-07-15 00:00:00
  • 내용홍성군이 군 대표 홈페이지를 비롯해 문화관광 등 30여개의 홈페이지를 올 연말까지 전 면 재개편 해 신규 구축할 계획이다. 군에 따르면 홍성군 홈페이지를 ‘온라인을 통한 정보공유, 홍보 및 확산’에 적합한 소통 형 포털 홈페이지로 재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방문객 요구에 부응하고 군 홍보에 적합한 “WELCOME 서비스” △방 문객의 참여, 정보공유를 위한 다각적인 공유채널을 구축하는 “COMMUNITY 서비스” △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구현하는 “HELLO 서비스” 등을 3대 핵심추진전략으로 삼아 포털 홈페이지 구축에 나섰다. 주요 사업으로는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 사용자를 고려한 반응형 웹 기 반 구축, 행정·관광 정보의 개방화 기반 조성, 홈페이지 자원에 대한 통합검색 실시, 멀티 미디어 환경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지난 11일 군청 각 실·과 담당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부서별로 필요한 사항 등에 대 한 의견 수렴에 나섰으며, 이를 바탕으로 추후 시스템설계 및 자료수집·검토를 진행하고, 오는 9월 중간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10월에는 단위별로 구현된 기능을 테스트, 검토하는 과정을 거쳐, 11월 이후 완료보고회 개최 후 시스템을 오픈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정부3.0시대에 걸맞은 소통의 환경 구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군 홈페이지가 명실상부한 지역의 포털로 기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사진 = 지난 11일 군청 회의실에서 열린 ‘소통형 홈페이지 구축 실무자회의’ 모습 □ 문 의 : 행정지원과 전산정보분야 (630-1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