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주요언론사 및 기관에 배포되는 홍성군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취재, 이용 등 문의사항은 담당부서로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여름밤 수놓은 선율, ‘여름밤의 추억 음악회’ 성료 이미지
여름밤 수놓은 선율, ‘여름밤의 추억 음악회’ 성료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654
  • 등록일2014-08-11 00:00:00
  • 내용홍성군이 홍성읍 고암근린공원의 리노베이션 준공 기념으로 마련한 ‘여름밤의 추억 음악 회’가 지난 7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30여분 동안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대통령 직속 지역개발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창조지역사업에 홍성군이 공모 에 선정돼 “Time Odyssey in 홍성”이라는 주제로 추진 중인 사업의 일환으로 재정비 된 고암근린공원의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음악회는 지역 음악동호회의 연주와 공연, 향토가수 및 초청가수 공연 등이 진행돼, 공연 을 찾은 1천여명의 군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줬으며, 공연과는 별도로, 무료 음료 제 공, 페이스페인팅과 네일아트 체험 등도 진행돼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이날 음악회에 참석한 자가용 이용자의 편의 도모를 위해 홍성역 앞 유료주차장에 서 주차장 무료 사용 협조와 자원봉사자들의 활발한 봉사활동이 전개되는 등 지역이 함께 동참하는 풍성한 행사를 만들었다. 한편 고암근린공원은 이번 리노베이션 사업을 통해 3,000여㎡의 대지 위에 공원상징탑, 1천 가정이 참여해 그린 그림으로 만든 1천개의 그림타일, 서해안의 일렁이는 파도와 지역 의 예술혼을 담은 12열주 등의 전시물과, 파고라, 벤치 등 편의시설 설치, 소나무, 영산홍, 사철나무, 잔디 식재 등으로 녹색공간으로 구성된 아담하고 친근한 쉼터이자 휴식공간으 로 조성됐다. □ 문 의 : 문화관광과 관광분야 (630-1808)
충남도·홍성군 청소년, 청산리 역사대장정 올라 이미지
충남도·홍성군 청소년, 청산리 역사대장정 올라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669
  • 등록일2014-08-08 00:00:00
  • 내용충청남도와 홍성군의 청소년들이 7일 오전 11시 백야 김좌진 장군 생가지 내 백야사에 서 출정식을 갖고 백야 김좌진 장군의 항일 유적을 답사하는 청산리 역사대장정에 올랐다. 홍성군과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김좌진장군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김좌진 장 군 청산리 역사대장정은 지난 2010년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행사로, 올해는 홍성군 내 중·고등학생 60명과 도내 중·고등학생20명, 임원 및 인솔교사 8명 등 88명으로 구성된 대원들이 참여해 7일부터 16일까지 9박 10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역사대장정 대원들은 청산리, 집안, 백두산, 하얼빈 등 백야 김좌진 장군을 비롯한 독립 선열들의 발차취를 따라 항일 전적지를 탐방하며, 올바른 역사관과 국가관 확립을 도모하 게 된다. 특히 그동안 홍성군내 청소년만 참여하던 것을 올해는 최초로 충청남도의 지원을 받아 도내 청소년 20명도 함께 참여하게 되어 더욱 뜻 깊은 여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출정식에 참석한 김석환 군수는 “오늘 역사대장정에 참석하는 여러분들이 앞으로 우리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인식을 올바르게 하고, 선열들의 애국애족사상을 계승, 발전시 켜 민족정기를 선양하며 이를 기반으로 국가의 발전적인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는 대한 민국의 청소년으로 자라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 문 의 : 주민복지과 청소년장애인복지분야 (630-1944)
홍성군, 쓰레기 위생매립장 순환 이용 추진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739
  • 등록일2014-08-08 00:00:00
  • 내용홍성군이 홍북면 중계리에 소재한 쓰레기 위생매립장의 순환 이용 추진에 나선다. 홍성군은 최근 내포신도시 인구 증가에 대비하고 지역에서 배출되는 생활쓰레기 중 타 지 않는 쓰레기의 안정적 처리를 위한 장기계획으로 홍북면에 중계리에 소재한 홍성군생 활폐기물종합처지장 내 제1매립지에 대한 순환이용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08년 매립이 종료된 제1쓰레기 매립장이 매립 당시 소각시설이 낙후 돼 상당량의 타는 쓰레기가 매립됐고, 비닐, 플라스틱 등 난분해성 폐기물이 상당량 매립 돼 사후관리에 최대 30년 기준으로 약 37억원의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또한 난분해성 폐기물의 매립으로 주변 환경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고 기존 매립 장 수용량 포화 문제 등이 있어, 제1쓰레기 매립장의 순환 이용으로 이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1석 3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매립장 순환 이용은 현재 타당성조사 용역을 실시 중으로, 현재까지의 조사에 따르면 현 재 매립장에는 토사류가 약 53.2%, 가연성 폐기물 약 35.8%, 불연성 폐기물이 약 11%의 비율로 조사됐으며, 환경부 매립지 정비 및 순환이용사업 업무지침에 의한 평점에서 준비 성, 경제성, 환경성 부문에 걸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아 100점 만점에 87점을 받아 사업 추진의 타당성이 확인됐다. 군은 매립장 순환 이용을 통해 굴착 선별과정에서 선별된 타는 쓰레기의 경우 소각하여 열에너지로 회수하고, 재활용품은 판매할 예정이며, 전체 매립량의 절반이 넘는 토사류는 향후 쓰레기 매립과정에서 소요되는 복토재로 재활용하는 등 전체 매립용량의 약 89%가 재활용 될 수 있어, 정부의 자원순환 정책에 동참하고 향후 홍주시 승격에 대비한 지역의 안정적 환경기초시설을 마련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최종 용역결과가 나오면, 이를 바탕으로 인근 마을 주민들과 격의 없는 대 화를 통해 매립장 사용 연장에 대한 협의를 추진 할 예정”이라며, “사업예산 확보를 위한 국비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 쓰레기 매립장은 사용연한이 당초 설계 기준 2016년으로, 현재 전체 매립 용 적대비 약 70%의 매립률을 보이고 있다. □ 문 의 : 환경과 환경시설운영분야 (630-9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