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먼저 우리면 홈페이지 방문을 감사드리며,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금마는 홍성군의 동북쪽에 위치하여 1914년 조선시대 송지곡면과 원평면을 금마면으로 개칭하여 13개 법정리와 26개 행정리로 1,773가구 3,620명이 생활하고 있으며 국도 21호선과 장항선 철도가 통과하는 홍성의 관문으로 교통이 편리한 요충지로 많은 기업체가 위치하여 발전의 잠재력이 큰 지역이며 서쪽은 삽교천과 넓은 평야지대를 이루어 질좋은 쌀을 생산하며 시원하고 맑은 공기와 푸른 산야로 인심좋고 살기좋은 고장입니다.
우리 고장의 자랑으로는 고려명장 최영장군의 무술연마장으로 사통오달의 자연경관을 갖춘 명산이며 3·1운동 당시 184명의 선열들이 자주독립을 외치고 봉화를 올리며 만세를 부른 철마산(184m)에 체력단련시설과 봉화대, 철마정과 기미독립운동기념비를 세워 해마다 추모제향을 올려 호국영령들의 넋을 위로하며 체육공원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면의 남쪽에는 홍양저수지(일명:빼뽀)가 있어 농업용수공급과 붕어, 잉어, 메기, 가물치등 어종이 풍부하여 낚시 동호인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지역특산물로는 1983년부터 재배하는 버섯(팽이, 느타리, 영지등)이 농가에 높은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건강식품인 감잎차, 둥글레차, 동규자차 녹차등을 생산하여 국내소비는 물론 수출하여 높은 소득을 올리고 있습니다. 우리 금마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고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리며 우리면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