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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군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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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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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2006년도『춘계 도로정비』실시
  • 작성자
  • 조회수499
  • 등록일2006-04-20 00:00:00
  • 내용홍성군, 2006년도『춘계 도로정비』실시 -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총 190개 노선 585.8㎞ 일제정비 - 홍성군은 동절기 결빙 및 제설작업으로 기능이 저하되거나 더러워진 각종 시설물을 적기에 보수하여 도로이용자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춘계 도로정비』를 오는 5월 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도로정비는 군도 18개노선 146.4㎞, 농어촌도로 172개노선 439.4㎞로 총 190개노선 585.8㎞를 대상으로 ▲노면 평탄성 확보 ▲각종 시설물의 청결상태 유지 ▲주요 구조물 및 배수시설의 정상적인 기능 유지 ▲낙석·산사태 우려지역의 정비 ▲도로상 맨홀 및 도로점용과 기타 연결도로 관리상태 등을 중점점검 정비하게 된다. 특히 봄철을 맞아 많은 관광객이 홍성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로표지판, 가드레일, 중앙분리대 등 더러워진 도로시설물에 대한 일제 정비를 실시하고, 낙석·산사태 위험이 있는 지역은 위험표지판 설치와 통행제한 조치, 낙석제거 등 안전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한편 군의 한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철 장마에 대비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일제점검을 실시하게 됐다"며 "도로이용자의 안전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ꏚ 문의 : 건설교통과 도로담당 (Tel 630 - 1484)
(보도자료) “다수인관련민원” 해소 총력 !!
  • 작성자
  • 조회수509
  • 등록일2006-04-20 00:00:00
  • 내용“다수인관련민원” 해소 총력 !! 홍성군은 불합리한 제도개선, 규제완화 등 민원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민원행정서비스 혁신을 전개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정부의 민원행정서비스 혁신에도 불구하고 다수인관련 민원 및 집단행동이 크게 증가하였다며 2006년도 다수인관련민원 관리 및 해소 추진지침을 마련키로 했다고 밝혔다. 추진계획을 살펴보면 민원인과 함께하는「공감행정」을 목표로 민원발생을 사전에 예방키 위해 행정예고, 공청회, 청문회를 실시해 주민참여를 확대키로 했다. 특히 건설, 교통, 환경, 노동, 교육 등 취약분야와 관련된 시책이나 사업을 추진하는 경우에는 민원발생 가능성을 반드시 사전에 검토해 필요시 민원예방대책을 수립한 후 사업을 시행해 고질민원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다수인민원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문서중심으로 안내하거나 회신하기보다는 당사자와 직접대화 또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반복·불가민원은 그 원인을 분석하고 제도개선이 필요한 민원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제도개선을 추진해 유사민원의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다수인관련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한 대응·조치로 민원을 적극 해소함으로써 ‘주민이 만족하는 민원 없는 홍성’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ꏚ문의 : 기획관리실 감사분야(Tel 630-1217)
(보도자료) ‘홍성’ 토종닭 은행 인기!!
  • 작성자
  • 조회수509
  • 등록일2006-04-19 00:00:00
  • 내용‘홍성’ 토종닭 은행 인기!! 홍성군생활개선회(회장 김순희)는 생활개선 과제활동의 일환으로 토종닭 과제은행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성 풀무학교에서 주문 공동 구입한 토종병아리는 농촌부산물 및 음식물 찌거기를 사료로 활용함으로써 환경오염방지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여름철 영양식품 자가생산으로 농업인의 건강증진에도 기여될 것으로 기대되어 회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번에 분양된 병아리는 금년 4월에 예방접종을 실시한 1개월 령 우량 토종병아리로 구입을 희망하는 11개 읍면 45개 마을에 4,100수를 마리당 2,500원에 분양하였으며 농가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2,800수의 병아리 대금은 11월에 상환하도록 하였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구현회)는 올 한해도 130개회 3,000여명의 회원들이 합심하여 생활과학기술교육과 새해영농설계교육 참석, 수련대회개최, 환경보전활동 및 봉사활동 전개 등 농촌여성 자질향상과 능력개발에 힘쓰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더불어 사는 우리군 대표 여성단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ꏚ 문의 : 홍성군농업기술센터 기획운영담당(630 - 1649)
(보도자료) 고혈압·당뇨관리 상담 호응
  • 작성자
  • 조회수485
  • 등록일2006-04-18 00:00:00
  • 내용고혈압·당뇨관리 상담 호응 인구의 고령화와 식생활 서구화에 따라 생활 습관병이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그 중 뇌혈관질환의 주원인인 고혈압의 유병율이 성인의 10~20%에 있으며 당뇨병 환자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홍성군 보건소에서는 고혈압 · 당뇨병 환자에 대한 적극적인 환자 발견과 추적, 건강관리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홍성군보건소가 운영하는 고혈압·당뇨관리사업이 군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1월부터 매주 수요일 고혈압·당뇨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교실’을 운영한 결과 현재 1,149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혈압당뇨 사업 프로그램은 고혈압상담실운영, 고혈압환자등록관리, 고혈압·당뇨교실운영, 취약지역 주민을 위한 순회 교육실시 등 군 보건소의 이 같은 고혈압·당뇨관리 사업이 운영되고 있다. 군 보건소에 등록한 고혈압·당뇨병 환자 1,035명(고혈압677명, 당뇨 234명)을 대상으로 주민의 건강을 돌보고자 ″고혈압· 당뇨관리수첩 및 홍보 책자를 제작 보급하였다. 고혈압·당뇨병은 생활습관의 교정과 식생활개선유도 관리를 통해 많은 부분을 해결 할 수 있도록 질환별 원인, 증상, 환자의 생활수칙 및 질환에 좋은 음식 및 피해야할 식품, 혈압 및 혈당검사결과를 기록 활용 할 수 있도록 하였고, 보건소 입구에 고혈압 및 당뇨병 칼로리 식단표를 전시하였을 뿐만 아니라, 관내 의료기관과 연계 지역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주민을 대상으로 혈압·당뇨측정 및 환자발견에 최선을 다하여 검진결과에 따른 맞춤형 사후관리로 주민의 정상혈압 유지를 통한 건강한 생활을 유도하고 한 차원 높은 친절하고 편안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 의 : 보건소 보건사업과 건강증진분야(☏ 630-1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