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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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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군, 바우처로 더 촘촘한 복지망 구축한다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439
  • 등록일2013-01-22 00:00:00
  • 내용지난해 보건복지부의 전국 지자체 복지종합평가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홍성군이 복 지바우처를 통해 더욱 촘촘한 복지망 구축에 나선다. 복지바우처는 사회적으로 보호 또는 지원이 필요한 특정 계층에게 특정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수혜자들에게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고, 민간 자원의 활용, 일자리 창출 등의 부가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군에 따르면 올해 추진되는 복지바우처 사업은 ▲장애인보조기 렌탈서비스 1천 1백만원 ▲장애인활동 지원사업 9억원 ▲장애아동 발달재활서비스 1억 3천 5백만원 ▲언어발달 지 원 1천 4백만원 ▲노인돌봄종합서비스 3억 3천 8백만원 ▲실버카렌탈 1천 1백만원 ▲아동 인지능력 향상 1억 4천 7백만원 ▲문제행동아동 조기개입서비스 1억 5천 4백만원 등 8개 사업에 17억 1천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장애인보조기 렌탈서비스는 19세 이하 중증지체, 뇌병변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휠체어 렌 탈 및 리폼서비스를 월 10명에게 제공하게 되며, 장애인활동 지원사업은 장애 1~2등급 장 애인에게 활동보조, 방문목욕, 방문간호 등의 서비스가 월120명에게 제공된다. 장애아동발달재활서비스는 만18세 미만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언어치료, 미술음악치료, 행동·놀이·심리·운동 치료 서비스를 월 65명에 제공하고, 시청각, 지적, 자폐성, 죄병변장 애부모의 비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언어발달진단 및 심리상담서비스 등을 월 7명에게 제공 하게 된다. 노인돌봄종합서비스는 만65세 이상 장기요양등급 외 A.B판정자를 대상으로 월130명에 게 식사·세면 도움, 외출동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버카렌탈 서비스는 보행불편 어 르신을 대상으로 월 60명에게 신체능력평가에 따른 맞춤형 실버카 및 복지용구를 제공하 게 된다. 문제행동아동서비스는 월 100명에게 문제아동의 재활·심리·미술·언어·음악치료 등을 제 공하고, 아동인지능력 향상 서비스는 월 600명의 아동에게 방문독서지도 서비스를 제공하 게 된다. 이들 바우처 사업은 장애인보조기렌탈서비스와 장애인 활동 지원사업을 제외하고 전국 가구평균소득 150%~100% 이하의 소득기준 조건이 있으며, 소득에 따라 등급별로 차등 지원된다. 군 관계자는 “각종 복지바우처를 통해 월 1천여명 이상의 취약계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 을 것”이라며 “대상자들이 누락되지 않고 빠짐없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홍보와 안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의: 주민복지과 복지자원관리분야 (Tel: 630-1344)
홍성군, 자동차세 연납 신청 크게 늘어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345
  • 등록일2013-01-21 00:00:00
  • 내용홍성군은 올 들어 자동차세 연납 신청이 크게 늘고 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1월 현재 홍성군의 연납 신청차량 및 세액은 5,260대 12억 8천 2백만원으로 이는 홍성군 전체 차량등록대수인 37,360대의 14.1%를 차지하고, 지난해 4,674대 11억 4 천 4백만원과 비교할 때, 등록대수는 12.5%, 세액은 12.1% 증가한 수치다. 이처럼 자동차세 연납 차량이 증가한 사유는 1년치 자동차세를 미리 낼 경우 전체 세액 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어, 차량 소유주들이 세테크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기 때문 이다. 자동차세는 6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소유자에게 부과되는데, 연납신청을 하면 1월에 는 연세액의 10%, 3월에는 7.5%, 6월에는 5%, 9월에는 2.5%씩의 할인 혜택이 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군청 재무과 또는 각 읍·면사무소에서 할 수 있으며, 납부는 금융기 관, 가상계좌 입금, 인터넷 지로, 위택스(www.wetax.go.kr) 등을 통해 납부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납세자는 세금을 절약할 수 있고, 군은 세원을 조기 에 확보해 사업을 조기 발주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앞으로도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의 : 재무과 세무분야 (Tel 630-1286)
홍성군, 올 벼농사 풍년기원 생산자재 지원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345
  • 등록일2013-01-21 00:00:00
  • 내용홍성군은 FTA 등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관내 벼 재배농가 에 대해 고품질쌀의 생산을 위한 생산자재 지원사업을 편다. 군에 따르면 올해 군은 환경보전형 맞춤형비료 지원에 11억 2천만원, 못자리 제조상토 지원에 13억원, 벼 묘판처리 약제 공급 지원사업에 6억 3천만원 등 총 30억 5천만원을 투 입해 생산자재를 지원키로 하고 오는 2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벼 재배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환경보전형 저농도 비료의 지원으로 쌀생산의 경쟁력을 높 이기 위한 맞춤형 비료 지원은 농가당 2ha까지 관내에 거주하는 벼 재배농가 및 농업법인 을 대상으로 한다. 벼육묘용 제조상토 지원은 농촌고령화에 따른 농번기 노동력 부족에 대비하고 건강한 묘 의 육성을 도모하고자 벼 재배농가의 신청을 받아 지원한다. 벼 묘판처리 약제 공급은 애멸구에 의한 줄무늬잎마름병 피해를 사전에 예방해 벼 재배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을 꾀하고자 농가가 선택한 제품을 공급지원하게 된다. 각 사업에 대한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읍·면사무소 산업분야로 하면된다. 군 관계자는 “FTA 등 농가의 어려움이 날로 늘어가고 있는 실정에서, 농업인들의 영농의 욕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농업인 지원사업이 풍년농사의 결실 을 맺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의: 농수산과 농산분야 (Tel: 630-1383)
홍성군, 더 나은 민원서비스로 섬김행정 구현 이미지
홍성군, 더 나은 민원서비스로 섬김행정 구현
  • 작성자기획감사실
  • 조회수371
  • 등록일2013-01-18 00:00:00
  • 내용홍성군은 새해를 맞아 종합민원실을 중심으로 군민을 먼저 생각하는 섬김행정 구현을 위 한 더 나은 민원서비스 구현에 나선다고 밝혔다. 군은 민선5기 들어 기존의 민원실을 종합민원실로, 민원실장을 서기관급으로 격상하면 서 강력히 추진해 온 민원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더욱 강력히 추진해 나갈 방 침이다. 군은 그동안 직장인을 위한 ‘시간연장 민원서비스’, 노약자, 장애우, 유아동반자 등 대기 시간이 길 때 특히 어려움을 느끼게 될 사회적 약자에 대해 민원서비스를 우선 제공해 주 는 ‘배려창구 운영’, 민원창구 담당자 실명제,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통합민원발급시스템 도입, 자동차등록번호 직접선택 시스템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시행하면서 군민들의 호 응을 받았다. 군은 지난해까지 도입한 각종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올해는 거동불 편 어르신을 위한 ‘여권 직접 배달 서비스’, 투명한 부동산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SMS 서 비스 운영, 토지합병에 따른 건축물대장 일괄 정리 등의 민원인 편의 시책을 새롭게 추진 한다. 또한 각종 재난사고 예방과 군민생활 안전을 위해 사업비 30억원을 투입해 도로와 상·하 수도 등 지하시설물의 D/B구축 사업을 추진할 계획에 있어, 전산화 작업이 완료되면 각 종 재난·재해 사고의 사전예방효과는 물론, 각종 인·허가 시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행정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은 올해도 변함없이 군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민원행정을 펴겠다는 마음 가짐으로 최상의 친절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 사진 = 홍성군청 종합민원실 □ 문의: 종합민원실 민원행정분야 (Tel: 630-1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