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갈산면,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전개

작성자갈산면  조회수0 문의처041-630-9469  등록일2024-10-22
22일 (갈산면,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전개) 1.jpg [323.2 KB] 22일 (갈산면,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전개) 2.jpg [179 KB]
갈산면,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전개
- 홍성나눔봉사회 ‘발 달린 빗자루’ 사업 연계 집 청소 봉사 -

갈산면(면장 오완근)은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정리 정돈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 가구에 봉사단체인 홍성나눔봉사회(회장 김미경)를 연계하여 19일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의 대상자는 사고로 양쪽 눈을 다쳐 실명 판정을 받은 후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으로, 몇 년간 기본적인 집안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쓰레기 적체, 이불과 식기류의 심각한 오염 등 생활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태였다.

갈산면은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홍성나눔봉사회의 ‘발 달린 빗자루’ 사업과 연계하여 대대적인 환경 정비에 나섰다. 10여 명의 봉사회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실내외에 쌓인 쓰레기를 정리하고 집안 구석구석을 깨끗이 청소하는 등 종합적인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해당 가구 어르신은 “몸이 불편해 집을 치우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깨끗해진 집을 보니 정말 감사하다”며 깊은 고마움을 표했다.

오완근 갈산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주말 귀한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나눔봉사회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갈산면에서는 해당 가구에 대해 향후 도배, 장판과 안과 수술비 지원 등 민간 자원을 연계하여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갈산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