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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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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군, ‘상수도 급수공사’ 신청접수 재개 이미지
홍성군, ‘상수도 급수공사’ 신청접수 재개
  • 작성자수도사업소 상수도시설팀
  • 조회수92
  • 등록일2021-02-25 09:50:13
  • 내용홍성군, ‘상수도 급수공사’ 신청접수 재개 홍성군은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 및 부실공사 방지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말까지 중단했던 상수도 급수공사 신청 접수를 재개한다. 25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해빙이 되는 3월 초부터 공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당초 계획보다 약 1주 정도 앞당긴 24일부터 신청접수를 재개한 것. 상수도 급수공사를 희망하는 자는 수도사업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이후 담당 공무원이 현장을 방문하여 소요되는 급수공사비를 산정하고, 신청자가 공사비를 납부하면 군에서 지정한 대행업체에서 공사를 시행한다. 접수부터 공사완료까지의 기간은 3~4주 정도 소요된다. 다만 동절기 급수공사가 중지됐다가 재개되는 만큼 신청이 몰릴 경우 접수순으로 처리되며 신축건물일 경우 건축물 신고필증 또는 허가서 사본 1부, 토지 및 건축물 소유자의 승낙서가 필요할 경우 승낙서를 제출해야 한다. 육헌근 수도사업소장은 “군민들의 상수도 이용 편의 증진 및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관련 업계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급수공사 신청 접수를 앞당겼다”라며“조기 접수 재개와 빠른 행정 처리를 통해 군민들의 상수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군, 안전친절 민원실 조성으로 군민섬김 행정실천 이미지
홍성군, 안전친절 민원실 조성으로 군민섬김 행정실천
  • 작성자민원지적과 민원행정팀
  • 조회수75
  • 등록일2021-02-25 09:48:28
  • 내용홍성군, 안전?친절 민원실 조성으로 군민섬김 행정실천 홍성군이 안전한 민원실 환경조성과 신속?친절한 응대 등 민원편의 증진에 힘쓰며 군민섬김 행정을 실천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민원실은 불특정 다수의 왕래가 잦은 만큼 더욱 철저한 방역이 요구됨에 따라 전 직원이 돌아가며 일일 방역관리 안전요원 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군은 민원실 입구에 열화상 카메라는 물론 방역지원 인력을 상시 배치하여 마스크 착용, 열 체크, 출입명부등록 등을 점검하고 민원실 내부에는 안전요원 직원이 방문자들의 대기선 및 거리두기 준수와 민원창구 안내를 돕고 있다. 군은 안전한 민원실 조성을 통한 방역관리에 철저를 기함과 동시에 친절·공정·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군은 매주 수요일 직원들이 일일강사가 되어 친절교육을 진행하는 ‘일일 친절리더 친절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강화와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재철 민원지적과장은 “민원실은 홍성군 행정의 얼굴인 만큼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조성과 친절한 태도로 신속?공정한 민원해결에 최선을 다하며 군민들을 위한 섬김행정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성군, 체납차량 번호판영치 ‘강력한 징수활동’ 나서... 이미지
홍성군, 체납차량 번호판영치 ‘강력한 징수활동’ 나서...
  • 작성자세무과 징수팀
  • 조회수78
  • 등록일2021-02-25 09:47:28
  • 내용홍성군, 체납차량 번호판영치 ‘강력한 징수활동’ 나서... 홍성군은 매주 수요일에 자동차세 체납차량의 번호판영치를 통해 고질 상습체납자에 대해 강력한 징수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재 홍성군의 자동차세 체납건수는 9,508건, 체납액 6억7000만 원으로 올해 지방세 체납액의 24.2% 을 차지하고 있어 지방 재정확보를 위해 강력한 처분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번 영치 대상은 자동차세를 관내 2회이상, 관외분(타시도) 4회 이상 체납한 차량으로 상습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차량 인도명령을 거쳐 즉시 공매처분을 할 계획이다. 특히 번호판 영상 인식시스템 등 첨단장비를 활용하여 대형주차장, 대로변, 아파트단지 등 차량밀집지역은 물론 관내 구석구석을 돌며 번호판 영치활동을 강력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매월 모든 체납자에 대하여 자진납부 안내문을 발송해 자진납부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승언 세무과장은 “지방세는 지방자치 구현에 있어 꼭 필요한 재원이며 지속적인 독려에도 납부하지 않는 상습 고질적 체납자들에게는 압류, 번호판 영치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통해 안정적인 재정확보와 체납액을 일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인 만큼 생계형 체납자들에게는 납부계도와 분할납부 등 편의시책도 함께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홍성군, <걷쥬>앱 활용 걷기운동생활화 추진 이미지
홍성군, <걷쥬>앱 활용 걷기운동생활화 추진
  • 작성자교육체육과 체육진흥팀
  • 조회수351
  • 등록일2021-02-25 09:37:25
  • 내용홍성군, <걷쥬>앱 활용 걷기운동생활화 추진 건강관리에는 ‘걷기가 최고’ 3월부터 월30만보 챌린지 운영 홍성군이 코로나19시대 군민 건강관리를 돕고자 충남도의 걷기앱 「걷쥬」를 활용한 걷기운동 생활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체육활동이 위축된 가운데 군민들의 자발적인 체육활동을 권장해 건강관리를 돕고자, 지난해 충남도에서 구축한 스마트 걷기 앱인 「걷쥬」를 활용한 걷기 운동을 추진한다. 군은 「걷쥬」의 가입 및 활용을 적극 홍보하고자, 체육회와 장애인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를 안내요원으로 편성 운영하는 한편, 읍·면별로 가입창구를 개설해 「걷쥬」앱의 설치 및 활용을 돕기로 했다. 이와 함께 홍성군민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걷쥬」앱 내에 개설된 홍성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군민 건강증진을 위한 소통창구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은 또한 「걷쥬」앱 이용자를 위해 도 체육회에서 실시중인 7일 7만보 챌린지,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7일 5만보 챌린지와는 별도로 3월부터 홍성군민을 위한 1월 30만보 챌린지를 개설할 예정이다. 홍성군민과 함께하는 30만보 걷기 챌린지는 챌린지에 도전한 홍성군민이 월 30만보 이상의 걷기 목표를 달성할 경우, 홍성모바일상품권 5천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단, 모바일 상품권 수령을 위해서는 모바일 지역상품권앱(Chak)을 별도로 설치하여야 한다. 오성환 교육체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체육활동이 제한을 받고 있지만, 개인 차원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꾸준한 걷기 운동을 하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군민들이 「걷쥬」앱을 활용해 건강도 지키고, 챌린지에 성공하는 소소한 즐거움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걷쥬」앱과 홍성군 챌린지 리워드 수령을 위해 필요한 지역상품권앱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폰)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다운로드받아 설치·이용할 수 있다.
홍성군보건소, 맞춤형 건강관리 ‘모바일헬스케어’참여자 모집 이미지
홍성군보건소, 맞춤형 건강관리 ‘모바일헬스케어’참여자 모집
  • 작성자보건소 건강생활팀
  • 조회수148
  • 등록일2021-02-24 09:48:36
  • 내용홍성군보건소, 맞춤형 건강관리 ‘모바일헬스케어’참여자 모집 홍성군보건소는 스마트폰을 통해 비대면으로 맞춤형 통합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20~50대의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홍성군민 중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의 검사결과 수치에서 건강위험요인을 1가지 이상 보유한 자로 이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을 진단받아 약물을 복용하는 자는 제외된다. 군은 참여자에게 무료로 손목밴드형 활동량계를 지급하고 6개월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운동ㆍ영양ㆍ건강정보 상담과 3회의 내소 건강검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헬스케어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2월 26일까지 보건소 건강생활팀으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군은 올해 모바일헬스케어사업에 총3기에 걸쳐 8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이번에 모집하는 1기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으로 오는 3월 15일부터 사업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종찬 보건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대면 서비스가 어려운 상황으로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맞춤형 건강관리 수 있는 모바일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생활습관 개선과 건강관리 등 여러 제약이 많은 환경에서 평소 보건소 내소가 어려운 성인들이 비대면 모바일헬스사업에 참여,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건강과 여유시간을 모두 얻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99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고품질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모바일헬스케어 2기는 3월, 3기는 5월에 각각 25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홍성군, 문화도시 홍성을 위한 ‘누구나 기획자’공모 이미지
홍성군, 문화도시 홍성을 위한 ‘누구나 기획자’공모
  • 작성자문화관광과 문화유산개발팀
  • 조회수145
  • 등록일2021-02-24 09:47:48
  • 내용홍성군, 문화도시 홍성을 위한 ‘누구나 기획자’공모 3월 19일까지 문화자산활용 사업접수... 사업당 최대 1,000만원 지원 홍성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추진사업단(이하 사업단)은 3월 19일까지 2021년 시민제안공모 ‘누구나 기획자’ 사업을 추진할 개인 및 단체를 모집한다. ‘누구나 기획자’는 시민이 직접 지역의 문화자산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여 도시의 문화를 직접 만들어가는 사업으로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문화관련 창의적 아이디어 사업이면 모두 응모 가능하다. 공모대상은 홍성군(내포신도시 포함)에 주소지를 두고 활용하는 개인 및 단체로 ‘누구나 기획자’와 ‘청년 기획자’2개 분야로 모집한다. . ‘누구나 기획자’는 시민주도형 생활문화 활성화 사업으로 8개 내외의 개인·단체를 선정해 최대 1,000만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청년 기획자’는 지역의 청년 예비 문화기획자 양성을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추가한 사업으로, 2개 내외의 개인·단체를 선정해 최대 500만원의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한다. 공모를 희망하는 자는 문화도시홍성 홈페이지(www.hcc3355.com) 또는 홍성군청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3월 15일부터 19일 18시까지 이메일(hcc3355@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문화관광과 서계원 과장은 “작년 공모에서는 홍주읍성을 활용한 주민참여형 공연, 중년여성 성장 프로그램 등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선정되어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공모에서도 주민들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문화 역량을 발휘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누구나 기획자’ 공모 사업 설명회는 3월 2일 화요일 15시에 개최되며, 사전 전화접수를 통해 참석 가능하다. ‘누구나 기획자’ 관련 문의는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041-635-0631)으로 하면 된다.
홍성군, 보조금24 시범기관 선정 이미지
홍성군, 보조금24 시범기관 선정
  • 작성자기획감사담당관 정책기획팀
  • 조회수131
  • 등록일2021-02-24 09:45:32
  • 내용홍성군, 보조금24 시범기관 선정 홍성군은 국가보조금 맞춤형 안내서비스인‘보조금24’시범기관에 선정돼 24일부터 보조금24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보조금24는 행정안전부에서 국민 누구나 각종 공공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입한 시스템으로, 전국 시행에 앞서 군을 포함하여 13개 지자체를 시범기관으로 선정했다. 그동안 주민이 정부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혜택을 알기 위해서는 일일이 기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를 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한곳에서 일목요연하게 안내받을 수 있어 주민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중앙기관 305여종의 주요 공공서비스를 대상으로 맞춤형 안내서비스가 제공되며, 올해 12월부터는 광역 및 기초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공공서비스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혹은 홍성군 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신청하면 된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보조금24를 통해 주민들이 한곳에서 알기쉽게 정부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게 되어 정보격차 완화와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앞으로도 선제적으로 맞춤형 공공서비스를 강구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조금24 서비스 관련한 문의사항은 홍성군청 정책기획팀(☎041-630-1278)에 문의하면 된다.
홍성군, 경력단절여성에게 재취업날개 달아준다! 이미지
홍성군, 경력단절여성에게 재취업날개 달아준다!
  • 작성자가정행복과 여성복지팀
  • 조회수238
  • 등록일2021-02-24 09:44:36
  • 내용홍성군, 경력단절여성에게 재취업날개 달아준다! 홍성군이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와 함께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일자리문제 해결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코로나19의 직격탄으로 얼어붙은 고용위기 속 포스트코로나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여성일자리 발굴과 고용지원을 위해 올해 약4억 원을 투입한다. 군은 찾아가는 새일센터를 통해 구직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취ㆍ창업시장의 적응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직업교육훈련과 동아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홍성 유기농쌀 디저트 창업과 그린가드너 전문가 양성 등의 직업교육훈련에 총 27명이 수료했으며 8명이 취ㆍ창업하는 성과를 올렸다. 올해에는 공간크리에이터 양성과 온라인마켓 셀러 창업과정을 운영해 지역특성과 시대흐름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취업환경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기업에 맞는 인력발굴과 안정적인 고용유지를 위해 여성인력 취업알선, 인턴십 지원, 일촌기업 협약, 기업환경 개선 등 기업과 취업자를 위한 맞춤형 지원으로 양질의 일자리 확보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안정적인 일자리와 지속적인 고용유지를 위해 새일센터를 통해 취업한 취업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재무설계, 양성평등 인식개선, 인사노무관리 등의 교육을 통한 사후관리지원으로 실효성 있는 종합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태옥 센터장은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역량 강화로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 양성뿐 아니라 코로나 시기 취업에만 의존하지 않고 창업교육 과정을 운영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5년 개소해 올해로 6년차를 맞는 홍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금까지 1,982명의 취업연계를 돕고 3,234건의 구인상담과 3,649명의 구직상담 실적을 올렸다.
홍성군보건소, 코로나블루 ‘홍성담은 건강체조’로 활력 UP! 이미지
홍성군보건소, 코로나블루 ‘홍성담은 건강체조’로 활력 UP!
  • 작성자보건소 건강생활팀
  • 조회수132
  • 등록일2021-02-23 10:21:13
  • 내용홍성군보건소, 코로나블루 ‘홍성담은 건강체조’로 활력 UP! 홍성군보건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우울감 해소를 위해 ‘홍성담은 건강체조’ 생활화로 활력을 불어넣는다. 군은 지난해 군민들이 야외 및 실내에서 스스로 건강체조를 할 수 있도록 지역특성을 반영한 “홍성담은 건강체조”를 연구ㆍ개발했으며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홍성군 체육회와 맞손을 잡았다.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체조강사 심화교육 ▲건강리더 양성 ▲신체활동 챌린지 ▲체조교실 운영 ▲신체활동증진 경연대회 ▲홍보캠페인 ▲카카오톡 채널 운영 등 “홍성담은 건강체조”을 활용한 신체활동 활성화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체활동 장려 및 활성화 사업의 큰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 라고 말하면서 “또한 보건소와 체육회가 함께 추진하는 홍성담은 체조 전군민 생활화로 코로나 팬데믹에 위축된 군민 건강증진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담은 건강체조”는 홍성군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홍성군, 개인하수처리시설 확인필증 ‘비대면서비스’ 시행 이미지
홍성군, 개인하수처리시설 확인필증 ‘비대면서비스’ 시행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 조회수115
  • 등록일2021-02-23 10:20:30
  • 내용홍성군, 개인하수처리시설 확인필증 ‘비대면서비스’ 시행 보건소 식당영업허가 신청 시 개인하수처리시설 확인필증 fax로 제출 홍성군이 올해부터 식당영업허가 신청 시 제출해야하는 개인하수처리시설 확인필증을 비대면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간소화했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그동안 식당영업허가 신청 시 허가건축과에서 개인하수처리시설 용량 적합 확인필증을 발급받아 다시 보건소를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허가건축과와 보건소의 유선협조체계를 구축해 보건소에 신청된 식당영업허가 내용을 바탕으로 허가건축과에서 적합여부를 판단하고 확인필증을 보건소 FAX로 송부하는 비대면 발급서비스를 고안해 민원인의 행정 부담을 줄였다. 한편 지난해 식당영업허가 관련 확인필증 교부건수는 303건으로 군은 올해부터 시행한 비대면 발급 서비스가 민원인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용섭 허가건축과장은 “그동안 식당허가를 위해 보건소를 방문했다가 군청을 다시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번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민원인들의 더욱 편리하게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행정절차 간소화를 통해 민원인들이 편리하게 행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