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주요언론사 및 기관에 배포되는 홍성군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취재, 이용 등 문의사항은 담당부서로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홍성군 보건소, 코로나19로 잠정중단된 진료업무 재개 이미지
홍성군 보건소, 코로나19로 잠정중단된 진료업무 재개
  •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 조회수563
  • 등록일2020-06-05 15:08:17
  • 내용홍성군 보건소, 코로나19로 잠정중단된 진료업무 재개 홍성군보건소는 코로나19의 선제적 대응과 선별진료소 기능 강화를 위해 잠정 중단되었던 보건업무를 코로나19 확산 둔화와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라 6월 1일부터 재개한다. 군은 지난 3월 첫 확진자 발생 이후 지속적인 방역과 해외입국자 및 자가격리자의 철저한 관리로 현재까지 추가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에 의료 공백으로 인한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일반진료 △물리치료 △건강진단결과서 및 제증명 발급 △성인 예방접종 등의 업무를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단 어린이 예방접종(0개월~만12세)은 종전대로 업무중단을 유지할 계획이며 코로나19 종료 시까지 선별진료소도 정상적으로 운영한다. 다. 하지만 군은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만큼 보건소 입구에서 방문자 명부작성,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관리 등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계획이다. 조용희 보건소장은 “현재 관내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발생 없이 점차 안정화되는 양상이고 농촌 어르신들이 의료 공백으로 불편을 겪는 점을 고려해 진료 재개를 결정하게됐다”라고 전하며 “보건소 방문 시 고열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신 경우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경유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