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주요언론사 및 기관에 배포되는 홍성군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취재, 이용 등 문의사항은 담당부서로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보도자료) 홍성군, 농업기계 무상으로 임대해드립니다
  • 작성자
  • 조회수277
  • 등록일2008-02-14 00:00:00
  • 내용홍성군, 농업기계 무상으로 임대해드립니다 -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38종 111대 무상 임대- 최근 농촌의 인력부족으로 인해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이 농가의 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경제적 부담을 해결하기 위한 농업기계 무상임대를 실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구현회)는 개인이 구비하기에 부담이 되는 농업기계(무동력작업기) 38종 111대를 무상으로 임대하고 있어 많은 농업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임대기종 중 논두렁 조성기는 농업인들의 요청에 의하여 지난 11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읍·면을 순회하며 기술지도가 실시되고 있으며 손쉬운 임대가 가능하도록 읍·면사무소에 각각 2대씩 배치, 무상 임대함으로써 농업인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기존에는 모내기에 앞서 허물어진 논둑을 고쳐야 하는 작업에 있어 제한된 인력과 소형 농기구로 인해 작업의 효율성이 떨어졌으나 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도를 통해 종전의 방식이 개선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농기계담당자는 “읍면에 배치된 논두렁 조성기는 분당 10m의 빠른 속도를 갖추고 있어 단단하고 견고한 논두렁 조성뿐만 아니라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논두렁 조성기는 40마력 이상의 트랙터에 장착이 가능하고 정확한 작동방법을 교육받은 후 안전하게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일반적으로 농업기계는 용도의 종류가 다양하고 사용 빈도에 비하여 가격이 높아 소규모 농가에서는 구입하기에 큰 부담이 되고 있으며 부정확한 작동법으로 안전사고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농업기계 임대사업 확대, ‘농기계 순회교육’, ‘농기계 안전관리교육’, ‘신규농작업기구 사용방법 연시회’ 등 안전하고 정확한 사용방법으로 농업기계의 이용률을 증진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관내농업인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한편 농업기계를 임대하고자 하는 관내 농업인들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분야(630-9668)로 상담 문의할 수 있으며 논두렁 조성기는 해당 지역 읍·면사무소 산업분야를 통해 임대받을 수 있다. □ 문의 :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분야 (Tel 630-9668)
(보도자료) 홍성군, 내포녹색체험 운영 교육 실시
  • 작성자
  • 조회수270
  • 등록일2008-02-14 00:00:00
  • 내용홍성군, 내포녹색체험 운영 교육 실시 홍성군은 농촌문화의 체험기회와 다양한 지역정보를 제공하고 농·특산물 직거래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내포녹색체험(NGT) 운영 활성화를 위한 체험마을 대표자 운영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12일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체험마을 대표자 20명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운영 및 컴퓨터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내포녹색체험 운영에 대한 건의사항을 통해 앞으로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체험마을 홈페이지 교육을 담당한 케이쓰리아이 이경동 과장은 체험마을 및 홈페이지 활성화 운영방안에 대한 설명에서 “내포녹색체험시스템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체험마을별 대표자와 주민들이 전문적인 경영마인드로 체험지를 찾는 고객들의 편의를 도울 수 있도록 힘써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에 참여한 체험마을 대표자들은 각 체험마을별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체험마을을 찾는 고객들에게 홍성의 농·특산물 및 알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상호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데 입을 모았다. 한편 오인섭 문화관광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홍성내포녹색체험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체험마을 대표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군에 잠재되어 있는 무한한 관광자원을 발전시켜 전국 최고의 체험관광지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2004년에 구축되어 운영중인 홍성내포녹색체험(NGT)은 현재 농촌문화, 산·어촌문화, 전통문화, 과수원 체험 등 4개의 테마로 분류되어 20개의 체험마을로 이루어져 있으며 체험관광 제공 및 농가소득에 기여하고 있는 홍성군의 대표적인 네트워크 시스템이다. □ 문의 : 문화관광과 관광분야 (Tel 630-13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