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美來路홍성군 문화관광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수산물 웰빙체험관

박물관 수산물 웰빙체험관(휴관중)
홍성군 갯벌왕국(수산물웰빙체험관)이 개관하였습니다.

홍성군이 외부 관광객 유치 및 우리지역 수산물 홍보를 위해 서부면 궁리 일원에 건립한 갯벌왕국인 수산물웰빙체험관 3월 1일 공식 개관하였습니다.

홍성군 수산물웰빙체험관은 연면적 980.69㎡ 2층 규모로 총사업비 54억원 규모로 건립되었습니다.

수산물을 매개로 교육,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계획하고 있어 도시지역의 유치원, 초·중고학생들의 야외 학습 활동프로그램으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되며 인근 궁리 해상낚시터, 조류탐사과학관, 속동 철새전망대, 승마장, 갯벌체험마을 등의 관광지와 연계하여 문화공간이 연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수산물 웰빙체험관 관리·운영을 위해 공개모집하여 선정된 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여 더욱 경쟁력을 확보하고 갯벌왕국의 테마전시관과 밀물의 습격 4D 영상관을 통해 어린이 간접체험으로 관광, 레저 등의 지역개발로 연계하여 지방세수 증대 효과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주소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934-14 오시는길
  • 문의처041-630-1399
관광지소개수산물 웰빙체험관(휴관중)
수산물 웰빙체험관(휴관중)0
수산물 웰빙체험관(휴관중)1
수산물 웰빙체험관(휴관중)2
수산물 웰빙체험관(휴관중)3
수산물 웰빙체험관(휴관중)4
수산물 웰빙체험관(휴관중)5
수산물 웰빙체험관(휴관중)6
수산물 웰빙체험관(휴관중)7
수산물 웰빙체험관(휴관중)8

홍성군, 또 하나의 명품 체험관 만들다.

갯벌왕국 수산물웰빙체험관 오는 27일 개관식을 갖는다.

홍성군은 지역 수산물 자원 홍보를 위해 서부면 궁리 일원에 건립한 갯벌왕국 수산물웰빙체험관이 오는 27일 개관식을 갖는다고 17일 밝혔다.

수산물웰빙체험관은 어촌종합개발사업 일환으로 국비 35억원, 도비 6억원군비 12억원 등 총 53억원이 투입돼 건축면적 843㎡ 연면적 980.96㎡ 규모의물고기를 형상화 한 2층 건물로 지어졌다.


내부에는 테마전시관과 밀물의 습격 4D영상관, 각종 수산자원 모형과 체험시설이 갖추졌다.

수산물웰빙체험관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관람료는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등이며 유아 및 장애인 등은 무료이다.

군은 수산물을 매개로 한 교육,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돼 있어 도시지역 유치원(어린이집), 초·중학교의 야외 학습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궁리 해상낚시터와 조류탐사과학관, 속동 철새전망대, 승마장, 갯벌체험마을 등의 관광지와 연계해 홍성군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수산물 웰빙체험관 관리?운영을 위해 공개 모집해 선정된 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이 늘어나 지방세수 증대 효과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수산물웰빙체험관은 지난월 3월에 착공해 9월에 완공됐으며 군은 그동안 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위탁업체로 선정하는 등 개관준비 절차를 밟아왔다.

교통정보

(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