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美來路홍성군 문화관광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홍성조류탐사과학관

박물관 홍성조류탐사과학관(휴관중)
조류탐사과학관은 지상 3층으로 1~2층은 조류의 종류, 생태습성 등과 2층은 영상체험실, 철새들의 비행에 관한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철새비행 체험실, 3층은 실제탐사를 즐길 수 있는 고배율망원경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서해바다가 한눈에 훤히 내다보이는 전망좋은곳에 위치한 홍성의 조류탐사과학관은 철새들의 군무를 감상하기 위한 차원을 넘어 철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새와의 교감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

또한 비행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하늘자전거는 새의 비행에 대한 과학적 접근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새들의 주먹이로 만든 음식을 통해 철새의 생태를 알아보는 천수만 웰빙식당, 먹이를 찾아 떠나는 철새의 여로를 기차역, 버스터미널, 공항 같은 플랫폼으로 연출하고 있는 상설전시장은 인간과 새의 공존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철새를 알고 사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는 공감의 장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는 상황에서 얼마 남지 않은 철새 서식지를 지키고 보존하는 것은 현세대의 의무임을 알려주는 교육의 장으로서도 가치가 높은 곳입니다.

  • 주소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934-14 오시는길
  • 문의처041-630-9243
관광지소개홍성조류탐사과학관(휴관중)
홍성조류탐사과학관(휴관중)0
홍성조류탐사과학관(휴관중)1
홍성조류탐사과학관(휴관중)2
홍성조류탐사과학관(휴관중)3
홍성조류탐사과학관(휴관중)4
홍성조류탐사과학관(휴관중)5
홍성조류탐사과학관(휴관중)6
홍성조류탐사과학관(휴관중)7
홍성조류탐사과학관(휴관중)8


교통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