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홍희딸기, 현대백화점 입고! 프리미엄 시장 공략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226 등록일2023-03-31

홍성군 홍희딸기, 현대백화점 입고! 프리미엄 시장 공략

홍성군 우수농산물 신품종 딸기홍희소비자 대상 홍보판촉 행사-


홍성군농업기술센터와 민간농업법인 헤테로가 함께 육성한 홍희딸기가 홍보 판촉을 위해 331일부터 42일까지 3일간 압구정 본점을 비롯한 현대백화점 전 지점(경인·충청 12개점, 영남 4개점)에서 판매됐다.


이번 판촉전은 현대백화점과 함께 대도시 소비자에게 홍성 딸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직접 시식할 수 있는 코너를 운영해 홍성군의 우수농산물을 널리 알리는 발판이 됐다.

 

홍희는 타 품종 대비 고당도, 고품질의 대과성임에도 공동과 발생이 매우 적고, 착색 기간에 따라 사과 맛, 청포도 맛 및 복숭아 맛이 나는 과즙과 식미가 풍부한 딸기로 홍성군과 헤테로의 협업으로 10년의 기간에 걸쳐 개발되어 2년간의 실증 재배를 통해 진한 딸기 향과 우수한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기존 신품종과는 달리 많은 수확량과 고온기에서도 비대가 잘되어서 국내 딸기 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해외 스마트팜 전문기업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홍성군은 향후 안정적인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품종 육종, 수출 전용 포장재 개발 등 다양한 수출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맛과 품질향상을 위한 재배기술 정립 및 연구개발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승복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시장 여건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 전략을 통해 우리 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며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재배기술 보급 및 농가 교육 등을 강화하며 신품종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비전을 전했다.

 

한편 홍성군과 헤테로는 과육이 단단하고 색깔이 진한 크런치베리딸기품종을 4월말~5월초 국내시장에 첫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며, 향후 베이커리 및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 채널로 확산시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홍성딸기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