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노후 건설기계 엔진 교체 지원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66 등록일2023-03-31
31일 (홍성군, 노후 건설기계 엔진 교체 지원) 홍주아문.jpg [2,941.5 KB]

홍성군, 노후 건설기계 엔진 교체 지원

- 건설기계 엔진교체 비용 전액 지원 -


홍성군은 노후 건설기계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 물질을 저감하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3년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 사업을 개시하고 오는 43일부터 14일까지 신청받는다.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는 Tier-1이하의 엔진(04년 이전 제작, 75이상 130미만은 05년 이전 제작, 75미만은 06년 이전 제작된 건설기계 포함)을 탑재한 지게차, 굴삭기, 로더, 롤러가 대상이다.

 

군은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 12대를 지원할 예정이며, 자부담 없이 전액 지원되고, 보조금을 지원받은 건설기계 소유주는 엔진 교체 구조변경 검사일로부터 2년간의 의무 운행 기간이 적용된다.

 

신청요건은 공고일 현재 사용본거지가 6개월 이상 홍성군에 등록된 건설기계로, 지방세, 환경개선부담금 등 체납금이 없는 건설기계 소유자 정부 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사실이 없는 건설기계이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www.mecar.or.kr) 또는 방문 및 우편으로 홍성군청 환경과 대기관리팀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을 참조하거나 환경과 대기관리팀 (630-199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