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은하면, 어르신 교통안전 스티커 붙이세요!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80 등록일2022-11-25
25일 (은하면, 어르신 교통안전 스티커 붙이세요!) 1.jpg [4,291.4 KB] 25일 (은하면, 어르신 교통안전 스티커 붙이세요!) 2.jpg [4,254.3 KB]

은하면, 어르신 교통안전 스티커 붙이세요!

 

은하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정식)에서는 자동차를 운전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차량 뒷면에 부착할 수 있는 어르신 안전운전 자석 스티커를 지난 23일 제작ㆍ배부했다.

이번 사업은 주민세 활용 동네자치사업으로, 고령화사회에 접어들며 고령 운전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안전운전 스티커부착은 뒤따르는 운전자가 앞차의 고령 운전자 배려 스티커를 보고 양보 운전을 하도록 유도해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대효과가 크다.

 

이정식 주민자치위원장은 고령 운전자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운전 스티커가 부착된 차량에 대한 배려와 양보를 부탁드린다교통약자를 배려하는 문화가 정착되는 은하면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인수 은하면장은 스티커 보급으로 어르신들의 교통안전이 크게 향상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면내 고령 운전자의 교통안전과 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