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농가형 가공상품 라이브커머스로 만나요!!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33 등록일2022-11-25
25일 (홍성군 농가형 가공상품 라이브커머스로 만나요!!).jpg [264.2 KB]

홍성군 농가형 가공상품 라이브커머스로 만나요!!

- 비대면 시대 홍보의 프레임이 변한다 -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농가형 가공상품 온라인 홍보·판매행사를 25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소비방식이 일상화됨에 따라 온라인 시장 공략을 위해 기획되었고 작두콩차 전통장 군계란 흑임자 스프레드 등 농가 스스로 본인의 상품을 홍보·판매하여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냈다.

 

라이브커머스에는 총 6농가가 참여했으며 방송세팅, 스마트 스토어 재정비, 영상촬영 기법, 시청자를 사로잡는 오프닝 기술 및 소통법, 라이브커머스 진행 등 그동안의 교육성과를 아낌없이 발휘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개월간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 기획을 통해 농업인들 스스로가 자신만의 개성을 찾고 상품 스토리텔링부터 판매방송 진행 등 온라인 홍보·마케팅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한편 이승복 농업기술센터 소장은앞으로는 농가들이 제품을 생산하는 것뿐만 아니라 홍보·판매를 통해 소득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기획하여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