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여성친화 안전·안심 대학가 조성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59 등록일2022-05-12
12일 (홍성군, 여성친화 안전·안심 대학가 조성)_ 무인택배함.jpg [4,963.2 KB] 12일 (홍성군, 여성친화 안전·안심 대학가 조성)_ 안심벨(비상벨).jpg [4,474.2 KB] 12일 (홍성군, 여성친화 안전·안심 대학가 조성)_ 쉼터.jpg [3,920.3 KB]

홍성군, 여성친화 안전·안심 대학가 조성

 

홍성군은 지난 9일 홍성읍 남장1리 남산마을 일원(대학가 원룸촌)에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방범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해온 여성친화 안전·안심 대학가 조성사업완료했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지인 남산마을은 3개의 대학이 위치하여 1인 가구 대학생과 외국인 근로자가 많이 거주하고 있으나, 좁은 골목길 및 통학로는 야간에 조도가 낮고 기반 시설의 노후화로 범죄 발생 우려가 있어 시설개선이 시급한 지역이었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편의를 위한 마을 쉼터를 조성하고, CCTV, LED 보안등, 로고젝터, 비상벨, 무인택배함 등을 설치하여 방범 기반을 마련하고 야간 귀갓길 주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보행환경 개선을 완료했다.

 

군 관계자는 대학가 주변 환경 개선 및 방범체계 구축을 통해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범죄예방사업을 통해 여성 등 안전취약계층은 물론 주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은 충청남도 범죄예방디자인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4억원의 예산으로 추진했으며, 이외에도 군은 20년도부터 경찰서, 자율방법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청운대 등 지역단체와 민관 범죄예방협의체를 구성해 주민주도의 맞춤형 범죄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