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 당부

작성자홍보전산담당관  조회수77 등록일2022-01-27
27일 (홍성군,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 당부).jpg [665 KB]

 

홍성군,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주의 당부

 

홍성군은 최근 전국 다수 해역에서 채취된 수산물에서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됨에 따라 식중독 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은 바이러스에 오염된 음식물 섭취로 인한 감염뿐 아니라 감염자가 손으로 만진 물건을 접촉해도 전염되는 등 전염성이 매우 높다. 또한 60도에서 30분 동안 가열하거나 영하 20도에서도 감염성이 유지되고 일반 수돗물의 염소 농도에서도 불활성화되지 않아 저항성이 강하다.

 

바이러스에 오염된 식품을 먹었을 경우 24~48시간이 지나면 1~3일 미열과 구토, 오한, 설사 등 증상을 보이다 보통 5일 이내 회복되지만, 어린이와 노약자, 임산부는 탈수 증상만으로 위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홍성군보건소는 새조개 축제가 개최된 남당항 일대 식품접객업소 166개소에 대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 교육 및 점검을 시행하며 굴, 조개 등 어패류는 생식을 자제하고 익혀서 제공하도록 안내했다. 더불어 보건소는 설 명절에도 식중독 발생 시 신속 대응을 위 비상근무 대책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씻고, 어패류는 중심온도 85에서 1분 이상 익혀 먹는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