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홍성군, 산림병해충 집중방제 총력

작성자산림녹지과 공원녹지팀  조회수47 등록일2021-07-27
27일 (홍성군, 산림병해충 집중방제 총력) 1.jpg [517.6 KB] 27일 (홍성군, 산림병해충 집중방제 총력) 2.jpg [523.5 KB]

홍성군, 산림병해충 집중방제 총력

 

홍성군이 돌발병해충 적기방제를 통해 가로수, 공원 등의 수목 생육환경을 개선하고 아름다운 경관조성을 위해 각종 산림병해충 예찰과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7일 군에 따르면 오는 10월 말까지 1개 반 4명으로 구성된 산림병해충 방제대책본부를 설치 및 운영해 예찰발생조사 및 방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집중방제기간 동안 군은 4,500만원을 투입, 도로변, 공원, 유적지 등 산림지역과 생활권을 중심으로 가로수 11,350본에 대한 집중 방제작업을 실시하고, 산림병해충 예찰조사단 2명을 활용, 상시 예방활동도 전개한다.

특히 미국흰불나방, 갈색날개 매미충, 미국선녀벌레 등 산림과 농작물에 공통으로 피해를 주는 해충에 대한 집중방제로 산림피해 최소화는 물론, 산림병해충 발생조사와 병해충 관련 민원에 대해 현장 진단과 처방, 방제 시 문제점을 파악하고 즉각적이고 신속하게 개선책을 마련하여 홍성의 청정산림을 지켜나갈 방침이다.

 

또한 읍면에도 7,700만원의 사업비를 배정하여 생활권 돌발해충을 신속하게 방제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정채환 산림녹지과장은 올해 고온현상 등의 기후변화로 산림병해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신속하고 효율적인 예방활동을 전개해 산림병해충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건강한 산림을 지켜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학교 및 공원 등 생활권 주변지역 산림 병해충 방제를 위해 민간 수목진료 전문가를 활용, 수목진료 필요성을 홍보하고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컨설팅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