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美來路홍성군 평생학습센터

따뜻한 동행 행복한 홍성

자주하는 질문

게시물 검색
Q 휴대폰이 본인 명의가 아니라 본인 인증이 안되는데 가족 이름으로 수강 신청이 가능한가요?
A 가족 이름으로 수강신청 후 평생학습관으로 필히 변경 요청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추첨 진행 후 변경은 불가하오니 수강신청 기간 내 변경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수강신청 시 접수 및 등록여부는 어떻게 확인해야 하나요?
A 방문접수 시에는 접수번호가 기입된 확인증을 드리며, 온라인 접수의 경우에는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의 ’MyPage’에서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기간 마감 후 추첨을 통해 프로그램별 수강 대상자를 확정하며, 추첨 결과는 개별 문자로 안내드립니다.
Q 프로그램별로 어떤 것을 배우는 건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요.
A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의 '강좌검색'에서 원하는 강좌를 선택하시면 강의 계획서를 다운받아 보실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조건, 상세 학습과정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Q 수강료는 얼마인가요?
A 평생학습관은 홍성군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강좌를 제공하여 학습자 부담 수강료는 없습니다. 단, 재료비, 교재비, 자격시험 응시비용 등은 본인부담입니다.
Q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수강신청 방법은 방문접수와 온라인접수 두 가지입니다.
방문접수는 신청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평생학습관(홍성군평생학습관 또는 신도시평생학습관)에 직접 방문하여 수강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접수는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빨간버튼 'My Page' → 휴대폰인증 바로가기 → 통신사 선택 → 상단의 '휴대폰 본인확인(문자)' → 정보 입력 후 확인 → 상단의 '강좌검색' → 원하는 강좌 선택 → 신청 →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의 '동의합니다.' 박스 체크 → 기본정보 입력 → 마이페이지에서 교육신청 내역 확인’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Q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어떻게 찾아볼 수 있나요?
A 상·하반기 배부되는 ‘홍성군 평생학습 종합안내책자’를 통해 관내 평생학습기관의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안내하고 있으며, 평생학습관 2개소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현황은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의 ‘강좌신청’메뉴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Q 평생학습관 정규 프로그램 수강신청은 언제 가능한가요?
A 평생학습관 정규 프로그램은 1년에 상·하반기로 운영됩니다. 수강생 모집 및 교육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강좌신청 메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반기> 2월 중 모집, 교육기간 3~6월
<하반기> 8월 중 모집, 교육기간 9~12월
Q 홍성군평생학습관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홍성군에서는 2개소의 평생학습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홍성군평생학습관은 홍성읍 온천1길 11에 위치하여 있으며, 홍성군신도시평생학습관은 홍북읍 홍학로 50에 위치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