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주요언론사 및 기관에 배포되는 홍성군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취재, 이용 등 문의사항은 담당부서로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보도자료) 홍성군, 2004년 상반기 인구증가운동 추진 이미지
(보도자료) 홍성군, 2004년 상반기 인구증가운동 추진
  • 작성자
  • 조회수517
  • 등록일2004-05-28 00:00:00
  • 내용 홍성군 2004년 상반기 인구증가운동 추진 지난해 혜전대와 청운대 등 재학생과 한일합작기업인 덴소풍성 등을 비롯한 50여개 기업체 를 꾸준히 유치해 인구 증가의 발판을 마련 무려 25년 만에 인구증가세로 반전하는 등 농촌 인구유입 정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홍성군이 다시 한번 인구정책의 패러다임 창조에 나 섰다. 홍성군은 목표달성 보다는 실질적으로 거주자 중 주민등록 미 전입자에 대하여 내고장 주 민등록갖기 가두캠페인을 홍성 광천장날 실시하고 청운대 혜전대학 등에 찾아가는 이동민 원실을 운영하는 등 전입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선진행정을 전개할 방침이다. 또한 ▲신생아에 대해 출생일로부터 100일째 되는 날 출산장려금을 지원(단 100일 이전에 부모 또는 신생아 전출시는 지급안함) ▲이전 전입시 자동차등록에 필요한 수입증지 대금 번호판 교체비용 등을 지원(단 실비 차량등록 지원신청서 제출시) ▲홍성군에 주민등록을 두 고 있는 대학생 중 컴퓨터를 이용 무작위 추첨을 통해 장학금(군내 대학의 재학생 70% 군 외 대학 재학생 30%)을 지급 등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한편 군의 한 관계자는 인구 감소는 지역안정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며 자치구의 인구 가 지속적으로 빠져나갈 경우 주민들의 소속감 결여는 물론 동반 이탈의 동기를 제공하기 일쑤고 세수(稅收) 감소로 지역에 대한 재투자는 더욱 힘들어지고 공무원 조직 또한 축소되 게 된다며 "내고장 주민등록 갖기운동"에 군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문의 : 자치행정과 행정담당(Tel 630 - 1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