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홍성군청

행복이 가득한 지금 홍성은?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콘텐츠는 유튜브에 등록된 관련 영상을 불러와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적절한 영상은 필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선별 합니다. 문제있는 영상은 신고해주세요!

신고하기

보도자료

보도/해명자료

주요언론사 및 기관에 배포되는 홍성군 보도자료입니다.

보도자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 취재, 이용 등 문의사항은 담당부서로 질의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검색
(보도자료) 채현병 홍성군수 한·중·일 지방자치단체 교류회의 참석 이미지
(보도자료) 채현병 홍성군수 한·중·일 지방자치단체 교류회의 참석
  • 작성자
  • 조회수468
  • 등록일2004-08-28 00:00:00
  • 내용 채현병 홍성군수 한·중·일 지방자치단체 교류회의 참석 - 충청남도에서는 유일하게 국제교류의 교두보 확보를 위해 일본 방문 - 21세기 글로벌시대를 맞아 열린행정 선진행정을 전개하고 있는 채현병 홍성군수가 발빠 른 움직임을 보여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채현병 홍성군수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3일까지 5박 6일간의 일정으로 일본 니가타현 니가타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한·중·일 지방자치단체교류회의에 충청남도에서는 유일하 게 참석 국제교류의 교두보 확보를 위해 나선다. 일본 자치체국제화협회와 니가타현이 주관하고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과 중국 국 제우호성시연합회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회의는 한·중·일 지방자치단체간 상호방문의 기 회를 통해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국제 자치단체간 자매결연과 우호협력의 내실화 위해 개최 된다. 채현병홍성군수는 오는 9월 1일 사도섬 공개토론회에서 온국민이 함께 느끼고 즐기는 자 연과 조화를 이룬 역사의 도시 홍성관광이라는 주제로 홍성을 비롯한 내포문화권의 관광여 건 등에 대해 설명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해외관광객 유치를 어필하게 된다. 한편 이번 회의에는 중국의 각성시대표 60여명과 일본의 각현시대표 150여명 한국은 강원 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한 자치단체장 4명 등 각시도대표 39명이 참석하게 된다. 문의 : 문화공보실 관광담당 (Tel 630-1224)
(보도자료) 무인민원발급기 법원 등기부등본 발급기능 추가 이미지
(보도자료) 무인민원발급기 법원 등기부등본 발급기능 추가
  • 작성자
  • 조회수457
  • 등록일2004-08-28 00:00:00
  • 내용홍성군 무인민원발급기 법원 등기부등본 발급기능 추가 홍성군은 21세기 디지털시대를 맞아 효율적인 전자정부 구현과 군민의 민원 편익 증진을 위해 운영중인 무인민원발급기에 법원 등기부등본 발급기능을 추가 제공하고 있어 큰 호응 을 얻고 있다. 이번에 등기부등본 발급이 추가된 무인민원발급기는 군 종합민원실 홍성읍 광천읍에 있 는 무인민원발급기로 기존의 주민등록 등·초본 등 기존 15개 민원서류 발급 외에 등기부등본 이 추가되었으며 군은 오는 2005년도까지 농협중앙회 홍성군지부 홍성경찰서의 발급기에 도 등기부등본 발급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민원실을 방문한 백모씨(40세 홍성읍)는 그동안 등기부등본을 발급받기 위해 법원 을 방문해야해 번거로웠었는데 군 민원실에서 한번에 볼일을 볼수 있어 정말 편해졌다며 귀 뜸했다. 아울러 홍성군은 주5일근무 확산에 따라 무인민원 발급이 날로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으 로 민원 발급종류 확대 및 이용시간 연장을 실시해 군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지속적으로 이용률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인이 직접 민원서류를 발급 받는 것으로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자동차등록원부 법원등기부등본 등 16종의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으 며 본인확인이 요구되는 경우 주민등록증과 지문을 인식하여 발급하는 시스템이다. 문의 : 자치행정과 정보통신담당(Tel 630 - 1300)
(보도자료) 2004 홍성내포사랑큰축제 막바지 준비 한창 이미지
(보도자료) 2004 홍성내포사랑큰축제 막바지 준비 한창
  • 작성자
  • 조회수448
  • 등록일2004-08-26 00:00:00
  • 내용내포의 중심 홍성 2004 홍성내포사랑큰축제 막바지 준비 한창 충남 내포지방의 중심 홍성에서는 벌써 10월에 일어날 신나는 일을 차분히 준비하고 있다. 「홍성 내포사랑큰축제」가 그동안 베일에 싸였던 밑그림을 조금씩 드러내고 있다. 「충 의」와 「서민문화」로 대변되는 내포문화를 홍성군이 다각적인 시각으로 재조명해 관광상 품화시켜 전국적인 축제로 만들기 위한 작업이 한창이다. 군은 이를 위해 홍성지역의 역사적 인물과 서민문화를 중심으로 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개 발하여 누구나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오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열리게 될 「2004 홍성 내포사랑큰축제」는 「내포문화 의 재발견」이라는 주제와 「내포의 핵 홍성을 아십니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주제행사 부대행사 연계축제 분야로 나뉘어 각 분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게 된다. 여는날(10.15일)에는 길놀이, 홍주성탈환 의병전, 모듬북 공연, 조양문 점등식, 강강수월 래, 남사당 놀이 등을 시작으로 어울림의 날(10.16일)에는 내포문화 재현 시가행진, 우금치 마당극 “꼬대각시”, 악극 “홍도야 우지마라” ,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및 청소년 락 페스티벌 등이 전개되며 닫는 날(10.17일)에는 최영장군 영신제, 충청도 사투리 경연대회, KBS 전국노 래자랑, 한성준 춤 예술제 등이 벌어진다. 또한 부대행사는 역술인 광장, 친환경 떡축제, 내포역사문화체험관 운영, 고암 전국청소년 미술실기대회, 한성준 춤 전국무용대회 등이 관광객의 발길을 잡게 된다. 이밖에 만해제 광천토굴새우젓.조선김 대축제, 남당 대하축제, 오서산 등반대회, 이봉주 마라톤대회, 최영장군배 도내 궁도대회 등이 함께 열려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살거 리, 즐길거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준비해 축제다운 축제가 탄생하게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 하나 되어 홍성지역 나아가 내포문화권의 공동발전을 위해 축 제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의 : 문화공보실 문화예술담당 (Tel 630-1378)